AJA에서 야심차게 발표한 HELO라는 제품의 퀵 가이드 동영상입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 방송 스트리밍과 H.264 레코딩을 지원합니다. 비슷한 종류의 제품들이 여럿 존재하지만 이건 AJA에서 만든 것입니다. 그야말로 ‘진짜로 동작’하는 제품입니다.
회사 내부에서 20시간 이상의 연속 레코딩을 통해 싱크에 문제가 없음은 물론 스트리밍과 레코딩 동시 진행시에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저희가 또 테스트하지 않은 것은 판매하지 않으니까요… ^^
HELO는 스트리밍과 레코딩 품질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트리밍은 5Mbps로, 레코딩은 15Mbps로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HELO의 최대 레코딩 비트레이트는 20Mbps입니다. 이는 경쟁 제품의 성능을 가뿐히 뛰어넘는 것입니다.
물론 HELO는 PC없이 동작하는 완벽한 독립형 제품입니다. 장비 전면의 버튼만으로 간단하게 스트리밍의 시작과 종료, 레코딩의 시작과 종료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링크를 걸어서 버튼 하나로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충격적인 기능은 바로 NAS에 직접 저장하는 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HELO에 USB나 SD 카드를 삽입해서 레코딩을 진행 할 수도 있지만, 아예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직접 기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0시간 이상의 레코딩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네트워크 레코딩은 무척이나 안정적이고 유용한 기능으로 판명되었습니다.
특히 여러 채널의 H.264 레코딩을 장시간 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HELO는 탁월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