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페트로프(Sam Petrov), 디지털 이미징 기술자(DIT)의 현장 역할에 대해 자세히 설명

2023년  06월  21

장편 영화, 에피소드 시리즈, 대본 없는 쇼 등 포스트 프로덕션에 도달하기 전에 최신 콘텐츠의 모양을 제작하려면 기술적 통찰력과 창의적인 안목이 필요합니다. DIT(Digital Imaging Technician)는 이 프로세스에 통합되어 팀이 영화 프로덕션 프로세스 초기에 원하는 조건을 달성할 수 있도록 기술적 현실과 창의적인 목표를 연결하십시오. 특히 가상 프로덕션이 일반적인 포스트 프로덕션을 도입한 지금, 앞으로 프로덕션의 과정으로 일하십시오. 우리는 최근 베테랑 DTI 및 AJA ColorBox 사용자인 샘 페트로프(Sam Petrov)와 함께 다양한 경험과 프로젝트에 대한 접근 방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당신은 어떠한 일을 하고 있으며, 당신의 진로를 어떻게 결정했습니까?
저는 포스트에 경력이 있는 DIT입니다. 또한, 거의 10년 동안 편집실과 컬러 작업실에서 근무한 후 저는 페이스, 라이프 스타일, 작업 환경의 변화를 원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의식적으로 촬영장으로 이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는 제 실력이 DIT 역할에 가장 적합하다는 것을 금방 알았고 결코 뒤돌아보지 않았습니다. 또한, 첨단 기술을 사랑하는 괴짜입니다. 제가 하는 일을 정말 즐기고 열정적이며, 저는 프리랜서이기 때문에 더 큰 현장 환경과 업계 내에서 역할이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 계속 파악하고 우리가 실현 하고있는 기술 영역을 인식하려고 노력합니다. 이것은 제가 대본이 있는 프로젝트와 대본이 없는 프로젝트에서 작업 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제가 다양한 워크플로우와 접근 방식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과 관점을 배울 수 있게 해주었기 때문에 즐거운 여정이었습니다.

이전의 전문 직업 경력이 촬영 현장 작업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저는 풀타임 프리랜서로 전환하기 전에 재고 관련 일을 했습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물리적 자산 관리는 물류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제가 편집자 경력을 쌓을 때까지 이어온 기술이며, 현재까지 DIT로서 유지하고 있는 기술입니다. 저는 또한 편집자로서 습득한 조직적인 학습과 의사소통 기술을 현장에 적용했고, 배우고, 발전하고, 변화하고 싶은 일반적인 갈증도 가지고 있습니다. 후반 작업에서는 프로세스, 워크플로우 및 궁극적인 비전을 전체적으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포스트에서 세트로 이동하면서 업스트림에서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화면을 볼 때, 저는 색상의 관점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고 있으며 잠재적인 위험을 모두 피하기 위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전의 경험으로 인해 저는 디지털 네이티브에 가깝기 때문에 전통적인 영화 배경을 가진 DIT와는 접근 방식이 다릅니다. 많은 DIT가 카메라 우선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이러한 관점을 DIT 역할에 맞추는 반면, 저는 기술 우선 관점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도구를 사용하고 그에 따라 DIT 역할을 구성하여 카메라 팀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기술 우선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둘 다 옳고 옳지 않은 접근법이 아닙니다. 단지 다를 뿐입니다.

DIT로 활동하면서 가장 즐거운 점은 무엇이며, 현장의 평균적인 하루는 무엇입니까?
저는 변화를 좋아합니다. 항상 다음의 중요한 일에 대해 생각하고 있으며 어떻게 하면 이 일에 속도를 낼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고 그 지식을 공유하는 것을 즐깁니다. 또한, 관련된 직업, 프로젝트 장르, 환경 및 관련된 이해관계자에 따라 하루하루가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저는 특정 프로젝트의 창의적인 모습을 담당하는 팀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저의 역할은 창조적인 것과 기술적인 것을 넘나드는 복합적인 것입니다. 저는 창의적인 워크 플로우와 기술적인 워크 플로우의 측면에서 프로덕션과 포스트 사이의 격차를 해소하는 사람입니다. 현장에서 일어나는 일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최종적인 모습에 영향을 미칠 선택의 결과를 설명하며, 프로덕션 후반부 단계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변경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한 조언을 제공합니다. 물론, 데이터를 관리하는 것도 제 일의 핵심입니다. 자율적이든 동료 카메라 부서 직원들과 함께든 말입니다. 또한, 저는 카메라 미디어가 카메라를 떠난 후 어디로 가는지 감독합니다. 이 모든 작업은 중요하고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비트와 바이트를 포함한 데이터를 이해해야 하지만 동일한 기술 지식이 없는 프로젝트 구성원에게 해당 데이터가 의미하는 바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DIT 시작한 이후로 세계는 어떻게 발전해 왔습니까?
제가 생각했던 것만큼 빠르게 발전하지 못했습니다. 2017년에 업계 환경에 진입하여 주변을 둘러보고 4K, HDR 및 12G-SDI 신호 라우팅과 함께 제공되는 모든 프로토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API 통합에 흥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이 이제 막 자리를 잡고 있지만, 저는 지금쯤이면 어디에나 더 많이 존재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즉, AJA ColorBox와 같은 제품들이 업계가 앞으로 나아가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것은 DIT 기다려온 기술로, 지금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쉽게 손에 넣을 수 있고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이며 현장에서 안정적입니다. AJA는 실제로 타당한 것으로 4K, 미래 지향적인 LUT 박스 제품 범주에 최종적으로 침투한 최초의 기업입니다. 현장에 설치된 모든 모니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신호가 불안정해 보이지 않는지, 무언가가 잘못 보일 수 있는 이유를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제 삶을 훨씬 더 편하게 해줍니다. 펌웨어 2.0을 사용하면 프레임 라인과 같은 그래픽 오버레이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AJA에서 사용하는 모든 제품처럼 모든것은 견고하고 튼튼한 장비입니다.

당신은 어떤 종류의 프로젝트에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어떤 기술이 관련되어 있습니까?
프리랜서로서 제 작업은 모든 영역에 걸쳐 있으며 이는 의도적인 것입니다. 인기 스트리밍 플랫폼을 위한 대본 없는 데이트 시리즈를 방금 마무리했습니다. 반복되는 쇼이고, 저는 이전 시즌에도 작업을 했지만, 기본적으로 매년 룩을 설정하고 쇼의 다른 구성 요소에 맞게 동작하도록 합니다. 기술적인 요구 사항 측면에서 쇼는 꽉 찼습니다. 우리는 비슷한 양의 로봇(robo) 카메라 외에도 30개 이상의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를 사용했습니다. 여러 대의 카메라가 AJA Ki Pro Ultra 12G에서 4K로 녹화되었고, 우리는 하루에 평균 50-70 테라바이트의 영상을 캡처했습니다. 또한, 1080 SDR 라이브 그레이딩을 위해 AJA ColorBox를 사용했습니다.

데이트가 있는 라운지나 트랜지션 샷을 위한 복도 등 쇼의 스튜디오 부분에 사용된 다양한 모티브와 공간을 찾아 색상을 정했습니다. 그런 다음, 제가 함께 일했던 팀은 각각의 독특한 특징과 색상 과학을 가진 모든 다른 카메라에 이러한 룩이 적용되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우리는 각 카메라 바디 유형에 맞는 적합한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서로 다른 카메라를 살펴보고 일치시켜야 했습니다. 이런 규모와 장르의 쇼를 위해 저는 DIT 카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Ki Pro와 같은 스토리지 랙과 장비를 수용할 수 있는 전용 물리적 공간이 있기 때문에 저는 기술실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서 장비 운영자는 신호에 오류가 없는지, 레코딩이 적절한 시간에 발생하는지 등을 확인했습니다.

대본이 없는 쇼의 경우 워크플로우와 현장에서의 상호 작용은 영화나 에피소드 형식의 프로젝트와는 상당히 다릅니다. 카메라의 다양성, 하드웨어, 색상 장비 및 기타 기술들을 방해하는 많기 때문에, 저는 일찍 기술실에 들어가서 촬영의 규모에 따라 해상도에서 스펙 및 창의적인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프로젝트의 모든 기술적인 측면을 살펴보기 위해 팀과 함께 일합니다. 우리가 카메라, 쇼, 그리고 우리가 달성하고자 노력하는 다양한 주제에 필요한 창의적이고 기술적인 룩을 실행하는 데 관여하는 몇 명의 핵심 부분 중 한 부분입니다. 저는 이와 같은 프로젝트에서 조명감독 및 기술감독과 긴밀히 협력하는 편입니다. 또한, 저는 이러한 다이나믹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즐겁다고 생각합니다. ColorBox는 한계에 부딪힐 염려 없이 라이브 그레이딩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적합하고, 현재 대부분의 프로젝트를 1080으로 모니터링하고 그레이딩하고 있지만, 4K에서도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은 업계가 발전함에 따라 정말 큰 장점입니다.

대본 없는 시리즈에 대한 실시간 프로세스를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저는 기술실에 ColorBox를 포함한 하드웨어를 설정했고, 팀은 전용 라우터가 있는 회선을 제공하여 시스템에 들어오는 소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조명 감독, 기술 감독과 협력하여 모든 다양한 설정과 카메라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만족하는 기본적인 룩을 만들었을 때, 우리는 라이브 그레이딩 측면을 염두에 두고 빠르게 카메라를 전환하여 알맞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정확하게 같은 공간 같은 각도, 다른 방 다른 각도에서 어떻게 보일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쇼에서 우리는 모두 동일한 방들을 12개 정도 촬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것이 한 방에서 다음 방까지 모든 것이 시각적으로 유사하도록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ColorBox는 다양한 카메라 각도의 룩이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ColorBox를 사용한 경험을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ColorBox는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유사한 제품과 비교할 때 강력하며 비용 효율적입니다. ColorBox는 틈새 시장에 적합하며 우리의 직업이 수년간 기대해온 유형의 제품입니다. 최대 4K까지 신호를 생성하고 시스템을 테스트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은 이와 같은 쇼의 기술실에서든 현장 모니터링, 비디오 빌리지 및 실시간 하드웨어를 다루는 기존의 영화 세트에서든 매우 유용합니다. ColorBox의 폼 팩터는 직관적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결합되어 이상적입니다. 저는 웹 UI로 이동하여 색상 테스트 패턴을 만든 다음 기술 표준에 필요한 모든 프레임 레이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이프라인의 창의적인 측면에 도달하기도 전에 하드웨어에서 필요한 것을 정확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ColorBox를 쌓아서 테스트 패턴, 해상도 또는 프레임 레이트 등 다양한 신호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이 좋습니다. 그들 사이에 패치를 적용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좋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시간에 민감하고 중요한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순간 완벽한 실행이 가능합니다. 현장에 ColorBox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은 큰 이점입니다. 이를 통해 미묘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AJA ColorBox 소개
AJA ColorBox는 LUT 기반 색상 변환을 수행하도록 설계된 강력한 비디오 처리 장치이며 AJA Color Pipeline을 통해 고급 수준의 색상 과학과 Colorfront, ORION-CONVERT, BBC 및 NBCU LUT를 포함한 여러 모양 관리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12G-SDI 입력/출력 및 HDMI 2.0 출력을 특징으로 하는 AJA ColorBox는 최대 4K/UltraHD 60p 10비트 YCbCr 4:2:2 및 30p 12비트 RGB 4:4:4 출력이 가능하여 라이브 프로덕션에 적합합니다.

AJA Video Systems,Inc.에 대하여

1993년부터 AJA Video는 비디오 인터페이스 기술, 변환기, 디지털 비디오 레코딩 솔루션 및 전문 카메라의 선두 제조업체로, 전문 방송, 비디오 및 포스트 프로덕션 시장에 고품질, 비용 효율적인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AJA 제품은 캘리포니아주 그래스 밸리에 있는 당사 시설에서 설계 및 제조되며 전 세계 리셀러 및 시스템 통합업체의 광범위한 세일즈 채널을 통해 판매됩니다.

사용된 제품


Color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