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icular Goats, 시네마틱 멀티 카메라 프로덕션 솔루션 제작

2023년  06월  06

Funicular Goats는 이름만으로도 눈에 띄기에 충분하지만, 원스톱 멀티 카메라 시네마틱 프로덕션 솔루션 샵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술력으로 라이브 이벤트, 방송, 스트리밍 제작 커뮤니티 전반에 걸쳐 빠르게 이름을 날렸습니다. Funicular Goats는 공동 설립자인 3인을 중심으로 모건 켈룸(Morgan Kellum), 제임스 코커(James Coker) 및 아론 쿡(Aaron Cook)의 유명한 콘서트 프로덕션, 연례 빅 게임 하프타임 쇼, 코미디 스페셜 등을 포함한 다양한 범위의 프로젝트에 탁월한 멀티 카메라 장비, 워크플로우 및 기술 관리 전문 지식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세 사람 모두를 만나 그들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Funicular Goats를 출시한 이유와 그 이름에 영감을 준 것은 무엇입니까?
모건: 제임스, 아론과 저는 2019년에 Funicular Goats를 시작했고 애플(Apple)과 디즈니(Disney)의 멀티 카메라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관계는 훨씬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제임스와 저는 다른 회사에서 여러 해 동안 더 작은 규모의 영화 같은 6-10 카메라 유형의 프로덕션에서 함께 일했고 우리의 기술을 연마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는 다른 방식으로 시도하고 우리의 영화적 경험을 라이브 이벤트 세계에 가져다 주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고객으로 아론을 만났습니다. 우리는 친구가 되었고 우리만의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회사의 이름은 어린이 책에서 따왔습니다. 처음에 우리는 웃어넘겼지만, “케이블카”가 우리가 하는일을 설명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리의 일은 신호를 연결하고 움직이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출시 직후 팬데믹이 닥쳤고, 우리는 더 많은 스트리밍 작업으로 장비를 전환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는 코미디 스페셜의 프로덕션을 재개했고, 안전하게 제작하기 쉽기 때문에 우리는 계속 진행 했습니다.

아론: 저는 생방송 버라이어티 텔레비전에서 멀티 시네마틱 솔루션을 찾는 프로듀서로서 제임스와 모건을 만났습니다. 저는 시네마틱 카메라를 제 작업에 통합하고 싶었고, 이 기술이 얼마나 앞서 있는지 깨달았습니다. 협업 후, 저는 그들의 워크플로우와 성격이 마음에 들어 Funicular Goats를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제공해야 할 전문 지식이 정말로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팬데믹이 Funicular Goats의 작업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제임스: 우리는 팬데믹이 시작되기전에 American Spring Live, Yellowstone Live, Democratic National Convention과 같은 원격 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프로덕션은 거의 모두 원격 통합 모델(REMI)이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제72회 에미상 제작을 도왔는데, 그 중 많은 부분이 줌을 사용하여 이루어졌습니다. 그 견고한 REMI 기반을 갖는 것은 우리가 팬데믹을 극복하는 데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 프로덕션 외에도 REMI 키트를 준비하여 한 번에 최대 28개까지 고객의 집으로 보냈습니다. REMI에 대한 수요는 그 이후로 둔화되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작업은 물리적으로 존재해야 합니다.

어떤 종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평균 카메라 수는 몇 대입니까?
제임스: 우리는 다저 스타디움(Dodger Stadium)에서의 엘튼 존(Elton John) 콘서트, HBO Max의 “The Weeknd: Live at SoFi Stadium”과 같은 프로덕션과 코미디 스페셜을 제작했습니다. 라이브 레코딩과 전통적인 방송 프로젝트도 우리 프로젝트 슬레이트의 일반적인 부분입니다. 우리는 또한 일반적으로 매년 2월에 열리는 대규모 게임 하프타임 쇼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는 쇼당 평균 10-20대의 카메라를 제공하지만, 우리는 30대 이상의 카메라를 포함하는 프로젝트도 수행했습니다.

하프타임 쇼와 같은 이벤트에 대한 워크플로우를 설명합니다.
제임스: Sony VENICE 2 카메라에서 29.97p를 캡처하여 프로덕션 트럭과 라우터로 보냈습니다. 피드는 먼저 분배 증폭기에 도달한 다음 AJA KUMO 3232 12G 라우터와 AJA FS-HDR로 전송되었습니다. 우리는 약 12개의 FS-HDR을 보유하고 있고, 작년 하프타임 쇼에서는 28개의 현장이 있었습니다. FS-HDR은 DIT 팀이 로그 및 HDR 피드로 작업하고 이를 앞뒤로 바운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레임 동기화에도 사용되며, 메인 프로그램 오디오로 모든 피드를 잠급니다. 이 모든 것이 우리 트럭의 KUMO 라우터로 들어갔고, 그리고 나서 스위처로 들어가 방송 배포를 위해 나갔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와 같은 이벤트 프로덕션을 어떻게 녹화합니까?
모건: 4K 녹화의 대부분은 시네마 카메라로 이루어지며, 우리는 기준선을 위한 1080 워크플로우를 수행합니다. 때때로 6G-SDI 또는 12G-SDI 워크플로우를 수행합니다. 우리는 또한 AJA Ki Pro Ultra 12G ProRes 및 DNx 레코더를 소유하고 있으며 그들과 함께 많은 프로젝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더가 프로덕션과 공유할 드라이브에 덤프하도록 할 수 있는 파일을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Ki Pro Ultra 12G 설정은 어떻게 됩니까?
제임스: 응용 프로그램은 프로젝트에 따라 다르지만, 우리는 Ki Pro Ultra 12G가 매우 유연하기 때문에 좋아합니다. 저는 거의 모든 쇼에서 사용합니다. 카메라로 녹화하는 경우 4개의 1080 피드에 쿼드 레코더로 사용하는 것이 매우 유용합니다. 1080 레코딩, 카메라의 ISO 백업, 프로그램의 여러 복사본 또는 여러 보기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저는 Ki Pro Ultra 12G에 6G-SDI 또는 12G-SDI를 사용합니다. 또한, 가끔 Ki Pro GO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벤트 직후에 H.264 레코딩이 포함된 드라이브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아론:우리는 카메라 안에서 로그를 기록하고 4K 영상을 가지고 있지만, Ki Pro에서 1080을 기록할 수 있는 유연성도 있습니다. 1080 프로젝트를 제공하는 경우 로드되거나 색상이 수정된 1080 파일을 KiPro에 기록하므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수 있지만 후반 작업에 필요한 경우 4K 로그 영상을 다시 참조할 수 있습니다. 영상 색상이 이미 수정된 경우 해당 파일로 정리를 수행하거나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Ki Pro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며 다양한 맛으로 녹음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모건: 일부 제작자들은 중복 레코딩을 요구하기 때문에 때때로 우리는 10개의 Ki Pro Ultra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여전히 카메라에 녹화를 합니다. 우리는 12GDA 및 Hi5 미니 컨버터, 분배 증포기(DA) 및 FS2 프레임 동기화 등 다른 AJA 제품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AJA 제품을 인벤토리에 보관하고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훌륭한 실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쇼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객과 어떻게 협력합니까?
제임스: 스트리밍 플랫폼의 프로듀서가 모건과 저에게 직접 연락을 취할 수도 있지만, 기술 관리자, 감독, 그리고 DP가 우리를 데려오기도 합니다. 프로젝트에서는 프로듀서와 직접 협력하여 멀티 카메라 워크플로우를 계획하고 스카우트 작업을 진행합니다. 우리는 통신, 엔지니어링 플라이팩, 카메라, 카메라용 무선 시스템, 전송(디지털, 방송 또는 위성) 광섬유 인프라, 모니터링 필요성 등 모든 요소를 함께 맞출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된 워크플로우 설계와 모든 포괄적인 기술을 제공합니다. 필요할 때마다 우리는 각 쇼에 많은 카메라를 가지고 옵니다. 우리는 전체 프로덕션을 위한 기술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고, 이는 회사가 빛을 발하는 곳입니다.

그러나 모든 작업은 서로 다르며 각 회사는 자체 공급업체와 고유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때로는 기존 팀과 협력하여 기술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고, 다른 고객들은 더 많은 도움을 필요로 하며 우리는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가 필요할 때 엔지니어, 기술자, 유틸리티 및 카메라 어시스턴트 즉 멀티 카메라 워크플로우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사람들을 데려올 것입니다.

아론: 우리는 작업에 몰두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프로덕션 팀과 협력한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시작점으로 사용하는 영화 같은 멀티 카메라 워크플로우(섬유 또는 RF)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체인 및 라이브 그레이딩 전체에서 신호를 이동하기 위한 모든 표준 기술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모든 프로젝트는 서로 다른 요소를 관리하고 워크플로우를 관리해야 하므로, 우리는 프로듀서와 긴밀히 협력하여 이를 파악합니다. 라이브 그레이딩 시간의 90%는 프로젝트의 일부이며, FS-HDR이 세트로 있음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쇼에서 라이브 컬러 그레이딩과 프레임 동기화를 위해 FS-HDR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모건: 제작진들은 종종 프로젝트를 실행할 방법을 찾고 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확신이 서지 않기 때문에 우리에게 의존합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실행에 대해 조언하고 그들이 목표로 하는 모양을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달성하도록 돕습니다. 우리는 특정한 방식으로 특정한 쇼를 진행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를 참고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워크플로우, 플라이팩과 광섬유 시스템을 각 고객의 특정 요구에 맞게 수정하는 방법도 마찬가지입니다. 플라이 팩은 휴대가 가능한 모듈식 시스템이지만 모든 구성 요소가 분해된 랙에 내장되어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기어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FS-HDR을 비롯한 특정 도구 세트를 기본으로 사용한 다음 각 작업의 요구 사항에 맞는 맞춤형 구성을 개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HDR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으며 FS-HDR이 지원하는 워크플로우 설계의 측면은 무엇입니까?
아론: 주로 SDR을 제공하고 있지만 HDR은 특히 하프타임 쇼나 콘서트 프로덕션을 위한 세트장과 같은 이벤트에 더 일반적으로 사용 되고 있습니다. FS-HDR은 리던던트 파워를 가지고 있고 HDR의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HDR과 관련된 프로덕션을 위한 워크플로우의 핵심 부분이 되었습니다. 또한 임베딩에서 프레임 동기화 및 라이브 그레이딩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대해 뛰어난 기능을 제공합니다.

제임스: 우리는 FS-HDR로 많은 라이브 그레이딩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RCP 카메라 컨트롤을 사용하여 시네마 카메라와 직접 사용 할 수는 있지만 RGB의 전체 범위를 파악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로그 피드를 가져와 FS-HDR을 통해 실행하면 RGB의 범위가 더 넓어져 RCP를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 보다 더 나은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FS-HDR도 변환을 위해 사용합니다. 시네마 카메라에서 12G-SDI 또는 6G-SDI 피드를 가져오려면 컬러 및 레코딩을 위해 1080으로 낮춰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트럭 워크플로우를 위해 24p에서 방송 표준으로 전환할 때 프레임 레이트 변환 요구사항이 있습니다. 분배 증폭기(DA)에 도달하고 23p를 자르는 스위치로 로그 피드 23.98p를 다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분배 증폭기에서 해당 피드는 FS-HDR로 이동하여 29.9p로 이동하고 다른 곳에서는 방송을 위해 29.97p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직업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모건: 저는 회사를 소유하는 것과 그에 따른 의사 결정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신납니다.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마음이 맞는 친구들과 함께 일하는 것은 또한 매일 출근하는 것을 재미있게 만듭니다. 

제임스: 저는 혁신적이며, 항상 더 나은 방법을 생각하는 도전을 좋아합니다. 프로젝트가 끝나면 함께 일할 훌륭한 팀을 만들고 프로젝트가 마무리되었을 때 성취감을 느끼는 것을 좋아합니다. 우리는 모든 팀원들을 직접 선택하고, 그것은 독특한 에너지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당신의 분야에 진출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조언을 하시겠습니까?
아론: 여러분의 열정을 확인하고 추구하세요, 그리고 배움을 결코 멈추지 마세요. 기술은 빠르게 변화하므로 그렇게 하지 않으면 뒤쳐질 수 있습니다. 모든 프로젝트는 효과가 있었기 때문에 동일한 것을 고수하는 것이 아니라 다르게 일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로 보아야 합니다. 관련성을 유지한다는 것은 업계 혁신을 주도하고 혁신의 한계를 기꺼이 극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건: 당신이 흥미를 느끼는 일을 하십시오. 제임스, 아론, 그리고 저는 우리 모두가 이 사업에 열정적이기 때문에 이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영화를 좋아했고 영화감독이 되고 싶어서 영화학교에 진학했습니다. 저는 그 과정을 유지했지만, 라이브 이벤트 공간으로 위태롭게 들어갔습니다. 그곳에서 저는 영화에서 배운 것을 그 공간으로 가져올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보았습니다. 또한, 기회를 잡고 위험을 감수하십시오. 어떤 것들은 성과를 내고 어떤 것들은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실험을 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의 작품들은 진부해질 것이고, 여러분은 정말로 훌륭한 것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AJA Video Systems,Inc.에 대하여

1993년부터 AJA Video는 비디오 인터페이스 기술, 변환기, 디지털 비디오 레코딩 솔루션 및 전문 카메라의 선두 제조업체로, 전문 방송, 비디오 및 포스트 프로덕션 시장에 고품질, 비용 효율적인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AJA 제품은 캘리포니아주 그래스 밸리에 있는 당사 시설에서 설계 및 제조되며 전 세계 리셀러 및 시스템 통합업체의 광범위한 세일즈 채널을 통해 판매됩니다.

사용된 제품


FS-HDR

Ki Pro Ultra 12G

Mini Conver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