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C Live, AJA BRIDGE LIVE를 이용한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

2024년  01월  22

콜로라도주 볼더에 본사를 둔 BCC Live는 정보기술(IT)로 시작했지만 빠르게 라이브 프로덕션 강자로 성장했습니다. 고객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회사는 전 세계 고객의 가장 어려운 방송 및 라이브 스트리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데이트 다우니(Dave Downey) BCC Live 사장은 최근 당사와 만나 현장에서 팀이 직면하는 어려움과 AJA BRIDGE LIVE를 이용하여 IRONMAN 철인 3종 경기 및 로큰롤 마라톤과 같은 비주류 스포츠 이벤트부터 기업 비디오 제작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광범위한 인코딩/디코딩 요구를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회사의 대표이지만 이벤트 기술자이기도 합니다. 저는 90년대 초에 대학에서 영상 제작을 전공한 후 BCC Live를 창업했습니다. 영상 제작과 방송에 대해 더 많이 배우면서 회사는 번창했고, 오늘날에 이르렀습니다.

BCC Live의 배경은 무엇입니까?
저희는 IT 회사로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IRONMAN 철인 3종 경기로부터 전화 시스템을 설치해 달라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프로젝트를 완료한 후에는 이벤트 오디오를 담당해 줄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저희는 철인 3종 경기를 따라다니며 오디오를 지원하기 시작했고, 결국 비디오까지 맡게 되었습니다. 약 8년 전에는 IRONMAN 철인 3종 경기 프랑크푸르트 방송에도 도움을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 후에도 계속해서 방송을 지원했고, 2017년에는 모든 글로벌 방송을 맡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이 분야에서 계속해서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저희는 비주류 스포츠 이벤트와 일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애니메이션과 그래픽을 포함한 제작부터 포스트 프로덕션까지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로 모터사이클을 타고 라이브 이벤트 영상을 촬영하는 프로덕션과 협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저희 팀은 라이브 피드를 수신한 다음 해당 콘텐츠를 믹싱하고 그래픽을 추가하여 YouTube, Outside+ 또는 다른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을 통해 수백만 명의 시청자에게 방송합니다. 즉, 웹 소비를 위해 TV 수준의 방송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IRONMAN 외에 어떤 고객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까?
미국 보건 산업 유통 업체와도 협력하고 있습니다. 팬데믹 기간부터 협업을 시작했으며, 지금도 연중 내내 컨퍼런스 방송 제작을 돕고 있습니다. 또한 콜로라도 래피즈 유소년 축구 프로그램과도 많은 제작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저희는 코칭 세션(대면 및 현장)을 녹화하고 포스트 프로덕션 한 다음, 이를 Vimeo에 올려 온디맨드 방식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합니다.

팀에서 보통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합니까?
프로젝트마다 다르지만 모든 프로젝트는 작업에 적합한 인력, 자산, 장비가 모두 준비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작년에 핀란드에서 프로덕션을 진행했을 때는 장비를 세관과 현지에 반입하고, 현지에 적합한 인력을 채용하는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그런 다음 이벤트에 특별한 느낌을 주기 위해 맞춤형 그래픽을 제작했습니다. 실행할 준비가 되면 방송 워크플로우와 인터넷 설정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했습니다. 그후 Instagram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적합하도록 5시간 분량의 방송을 45초 분량의 하이라이트로 압축하여 콘텐츠를 더 보기 좋은 시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우리가 방송하거나 제작하는 모든 콘텐츠는 전 세계 어디에 있든 상관없이 볼더 스튜디오로 들어와서 시청 플랫폼으로 배포됩니다.

고객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사용 중인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저희는 2023년에 EOL(단종)이 예정된 인코딩 솔루션을 교체하기 위해 AJA BRIDGE LIVE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전 솔루션은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지 못했기 때문에 EOL 소식으로 최신 인코더/디코더를 평가할 기회로 삼았습니다. 그러던 중 BRIDGE LIVE가 우리의 레이더망에 포착되어 데모를 진행했고 15분 만에 계약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기기를 받자마자 저희의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필요한 거의 모든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는 점과 가치를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거의 매주 주말마다 테스트나 방송을 위해 BRIDGE LIVE를 사용합니다. 모든 고객이 서로 다른 위치에서 일하고 있으며, 1080i 또는 1080p, 50프레임 또는 60프레임, SRT(Secure Reliable Transport) 등 각기 다른 방송 환경과 결과물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BRIDGE LIVE를 사용하면 거의 모든 유형의 피드를 수신하고 필요한 최종 포맷으로 송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에게 보다 직관적으로 SCTE 마커를 전송하여 고객의 단말기에서 광고를 트리거 할 수 있습니다. BRIDGE LIVE 덕분에 매일 사용하는 장비의 양이 줄었으며, 우리는 어떤 프로젝트든 새로운 프로필을 만들 수 있어 큰 스트레스나 어려움 없이 방송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SRT를 언급하셨습니다. 수요가 어느 정도입니까?
SRT에 대한 요청이 지금 훨씬 더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사실 작년에는 가장 인기 있는 요청이었지만 아직도 RTMP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물론 SDI와 NDI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BRIDGE LIVE는 이 모든 것을 지원합니다. 스튜디오에서 신호를 보내기 위해 자리에서 일어나지 않아도 되고, 노트북에서 NDI를 열어 신호를 확인하고, TriCaster에 가져와 원하는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BRIDGE LIVE에서 NDI를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런 다음 패치를 적용하고 SDI로 설정하면 여러 곳에서 필요할 때마다 SDI를 라우팅하는 대신 매트릭스 스플리터를 사용하여 여러 스튜디오에서 NDI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NDI를 통해 네트워크에 올리면 각 스튜디오에서 필요한 것을 가져올 수 있어, 월드 피드를 받는 즉시 분할 할 수 있는 매우 간단한 방법입니다.

BRIDGE LIVE에서 SCTE 광고 삽입 마커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습니까?
70.3 IRONMAN 대회 방송의 경우, Outside TV는 종종 광고 시간대를 운영합니다. 이 과정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우리는 방송 채널에 SCTE 메타데이터를 전송하는 BRIDGE LIVE의 기능에 크게 의존하여 SCTE 광고 삽입 마커를 전송하고, 이 마커는 방송 채널에서 광고 중단을 트리거 하는 데 사용됩니다.

프로젝트 워크플로우에 대해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유럽에서 열리는 많은 IRONMAN 이벤트의 경우 프로덕션 회사와 협력하여 그래픽이 포함되지 않고 자연스러운 사운드가 포함된 라이브 프리믹스 피드를 제공합니다. 볼더 스튜디오는 BRIDGE LIVE를 통해 이 피드를 수신하고, SDI를 통해 비디오 믹서로 가져와서 스튜디오의 여러 곳으로 전송합니다. 먼저 리플레이 머신으로 보내고, BRIDGE LIVE가 내보내는 피드를 가져온 다음, SDI를 통해 HTML5 그래픽을 추가하는 TriCaster로 보냅니다. 녹색 스크린 배경을 사용하여 호스트 뒤에 영상을 배치하고 마치 이벤트 현장에 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합니다. 또한 BRIDGE LIVE를 통해 시청자가 볼 수 있도록 YouTube, Facebook, Outside에 전송하고, 고객이 소셜 미디어에 필요한 콘텐츠를 가져올 수 있는 Grabyo에 전송합니다.

다음으로 전 월드 피드를 스핀 오프하여 LiveU Studio로 전송하고 혼합된 피드를 BRIDGE LIVE에서 LiveU Studio로 전송합니다. LiveU Studio에서는 멀리 떨어진 프랑스 호스트를 불러와서 현지화된 콘텐츠를 혼합한 후 L’Équipe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시나리오를 수행하지만 포르투갈 TV와 같이 다른 대상에 피드를 전송하기도 했습니다. 매주 주말에는 보통 BRIDGE LIVE를 사용하여 유럽에서 출발하는 원 월드 피드에서 나오는 3~4개의 방송을 지원하여 볼더 스튜디오로 이동하여 작업을 수행합니다. 그런 다음 각기 다른 언어로 각 엔드 포인트로 전송합니다.

BRIDGE LIVE로 인해 팀의 업무 방식이 어떻게 바뀌었습니까?
BRIDGE LIVE를 사용하면 인코딩/디코딩 기술의 필요성을 절반가량 줄일 수 있을 정도로 빠르게 라이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스에 관계없이 네트워크에서 NDI를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서버실의 패치가 되어 있고, 뒷 포트에는 미러링 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앞에서 모든 장치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BRIDGE LIVE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프레임 크기와 같은 구성의 모든 부분을 지정할 수 있고, 두 가지 선택지에 갇히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일부 인코더의 경우 사전 설정으로 고정되어 클라이언트가 1920×1088을 요구한다면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BRIDGE LIVE는 하이엔드의 방송 플랫폼과 일해 왔기 때문에 비디오 PID, 오디오 PID 등을 알려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BRIDGE LIVE를 사용하여 이를 쉽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디오는 원하는 모든 것을 설정할 수 있는데, 특히 유럽 고객으로부터 오디오 요청을 받을 때 유용합니다. 이러한 설정 옵션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되었고, 스트림에 메타데이터를 추가하고 SCTE 마커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도 유용했습니다. 업 스트림에 자막을 추가하라는 요청을 받게 되었을 때 BRIDGE LIVE를 사용하면 이 작업도 더 쉬워질 것입니다.

AJA가 지속적으로 디바이스에 추가하는 업데이트도 큰 도움이 됩니다. BRIDGE LIVE를 구입했을 때 AJA는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말만 하고 실제로는 제공하지 않는 다른 회사들과는 달리, AJA는 정기적으로 의미 있는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입력 및 출력 스트림에 포맷을 추가한 것은 우리가 이 장치에 투자한 이후 추가된 많은 훌륭한 기능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또한 업데이트를 통해 프로그레시브 영상을 인터레이스 방식으로 송출하거나 그 반대로 송출할 수 있게 된 점도 마음에 듭니다. 예전에는 이 작업을 하려면 크고 비싼 랙이 필요했지만, BRIDGE LIVE를 사용하면 단 하나의 유닛으로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방송 전반에서 직면하는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모든 프로덕션에서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이며, 종종 문제의 범위를 좁혀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덱, 주파수 또는 프레임 속도와 같이 사소한 문제일 수도 있고, 설정을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고객이 문제를 가져오는 것을 좋아하는데 도전을 즐기고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았을 때 고객과 함께 축하는 하는 것을 좋아하는 똑똑하고 열정적인 사람들과 일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 팀도 매우 친밀하여 야외 활동을 좋아하고 많은 사람들과 함께 스키와 자전거를 탑니다. 이러한 문화와 함께 일하는 방식은 우리에게 닥쳐오는 어떤 난관도 헤쳐나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일하기 전에 즐겁게 하고 고객들은 우리가 100%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어떤 기술 트렌드를 따르고 있나요?
우리는 항상 최첨단 기술을 주시하고 있으며, 이를 워크플로우에 통합하거나 변형된 기술을 만들어 고객의 원대한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HTML5는 이미 5년 동안 그래픽에 사용해 왔으며, 여전히 주목하고 있는 기술입니다. 당시 사람들은 우리가 이 기술을 실험하는 것을 미쳤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이 기술이 주류가 되었고 2024년에는 더 발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새로운 iPhone과 GoPro가 출시되더라도 그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LiveU 백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GoPro와 iPhone을 이용해 멋진 방송을 만들어내는 것을 보지만, 모바일 프로덕션 비용을 낮추는 데는 아직 갈 길이 멀었습니다. 또한, 누구나 항상 생방송을 하고 싶어 하며 앞으로는 방송에 대한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BRIDGE LIVE 소개
스트리밍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Comprimato와 협력하여 개발한 BRIDGE LIVE는 고성능 12G-SDI 비디오 인코딩/디코딩, 스트림 기반 트랜스코딩, 유연한 12G-SDI I/O, 포괄적인 메타데이터 및 클로즈드 캡션 지원 기능을 갖춘 솔루션으로, 전원 공급 장치가 이중화된 소형 1RU 폼 팩터에 모두 탑재되어 있습니다.

AJA Video Systems,Inc.에 대하여

1993년부터 AJA Video는 비디오 인터페이스 기술, 변환기, 디지털 비디오 레코딩 솔루션 및 전문 카메라의 선두 제조업체로, 전문 방송, 비디오 및 포스트 프로덕션 시장에 고품질, 비용 효율적인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AJA 제품은 캘리포니아주 그래스 밸리에 있는 당사 시설에서 설계 및 제조되며 전 세계 리셀러 및 시스템 통합업체의 광범위한 세일즈 채널을 통해 판매됩니다.

사용된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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