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이미징 기술자(DIT), 에두아르도 에구아(Eduardo Eguia)와의 일상적인 대화

2023년  06월  16

대부분의 디지털 이미징 기술자(DIT)와 마찬가지로 에구아르도 에구아는 영화 및 에피소드에 장시간 작업을 걸친 프로젝트를 연속적으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창조적인 과정에 대한 그의 사랑은 깊습니다. 공예에 대한 그의 열정은 최근 AJA 팀과의 인터뷰를 포함하여 그의 작품에 대한 대화에서 빛을 발합니다. 에두아르도는 바쁜 일정 중에 시간을 내어 최근에 LED 볼륨으로 프로덕션을 마무리한 주요 은하계 스핀오프 시리즈를 포함하여 인기 있는 프랜차이즈에 대한 작업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프로젝트를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는 없지만 HD와 4K의 고유한 색상 관리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해서 읽으십시오.

당신은 어떻게 엔터테이먼트 산업에 진출하게 되었습니까?
저는 TV 프로덕션에서 시작하여 다양한 프로덕션과 포스트 역할을 맡았으며 다큐멘터리의 색 보정에도 참여했습니다. 필름에서 디지털로의 전환이 시작되었을 때 저는 비디오 어시스턴트였고, 그 시점에서 저는 DIT 작업에 전념했고, 제 이전의 지식과 경험을 새로운 디지털 카메라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신은 DIT에서 무엇을 가장 좋아합니까?
저는 사진 감독 DP(Director of Photography)와 협력하여 일상적인 색상 수정에서 최종 색상 수정에 이르기까지 비전과 그에 따르는 모든 요소를 수행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과정을 잘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현장에서 만든 모든 색상이 최종으로 변환되는 것을 보면 행복하고 우리의 작업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역할에 수반되는 문제에 대해 설명해주십시오.
제 업무는 다양하기 때문에 항상 저는 DP의 비전을 실행하기 위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문제의 일부는 모든 새로운 기술, 장비, 워크플로우 등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이 아는 것입니다. 프로덕션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색상을 관리하기 위한 업계 표준인 ACES(Academy Color Encoding System)를 포함하여 색상 관리 표준을 준수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며, 최근에는 에피소드 시리즈에서 사용했습니다. 또한, 저는 포스트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팀이 읽을 수 있도록 적절한 입력 변환을 사용하여 현장에서 수행하는 작업이 어떻게 보이는지, 그리고 색상 결정 목록(CDL)이 연결되면 정렬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현장의 워크플로우는 어떤 모습입니까?
최근에는 주로 ARRI 카메라 작업, LogC 에서 모니터링, ARRIRAW 를 녹화하고 있습니다. LogC 출력은 Pomfort Livegrade Pro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처리되는 DIT 카트의 소스이며, 신호가 ACES로 변환되어 이 모드에서 색 보정을 할 수 있습니다. 색 보정 후, 저는 영상 신호를 감시하고 세트 전체에 배포하고 영상 신호를 Rec.709로 가져오기 위해 show LUT(ACES 기반)를 적용합니다.

모든 색 보정은 CDL에 저장된 다음, 데일리 프로덕션을 위해 카메라 미디어와 함께 포스트로 전송됩니다. 저희 데일리 컬러리스트 존 록(Jon Rocke)는 매우 재능이 있으며, 지난 4개의 시즌 동안 협업했습니다. 그는 우리의 CDL을 촬영장에서 우리가 제작한 것을 재현하고 마지막 터치를 적용하여 쇼 내내 전체에서 균일하게 보이도록 합니다.

일반적으로 HD에서 작업하지만 LED 볼륨에서 작업할 때는 4K 요소가 있습니다. 인간, 소품, 미술 요소로 화면에 렌더링된 가상 세계와 실제 세계 사이에서 최상의 구성을 얻기 위해 HD 피드와 동일한 색상 보정을 적용하여 중요한 모니터(SonyX300 4K OLED 모니터)에서 ARI 카메라의 영상을 4K로 모니터링합니다. 우리는 동시 색상 보정을 위해 Livegrade Pro에서 제어하는 두 대의 AJA ColorBox 장치(카메라 두 대용)를 사용합니다.

이전 시즌에는 표준 LUT 박스를 사용했지만 불안정한 것으로 판명되었고 여러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판도를 바꾼 ColorBox를 찾았습니다. Livegrade Pro는 OLED 모니터에서 보는 것과 동일한 색 보정을 통해 장치를 원활하게 처리하며 모든 것이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우리는 사진에서 더 자세히 볼 수 있고 카메라에서 무엇을 얻었는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ColorBox는 안정적인 기능을 제공하며 현장에서 보다 스마트하게 작업할 수 있는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촬영장에서 별도의 HD 및 4K DIT 카트를 세트로 따로 사용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LED 볼륨은 기존 프로덕션 환경과 차별화되므로 다른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스크린에 렌더링되는 3D 월드를 담당하는 가상 프로덕션 팀이 있어 영화 세트를 확장하고 실제 현장 요소와 혼합할 수 있습니다.

ILM의 가상 프로덕션 단계 기술자인 스티븐 푸아스논(Stephen Fouasnon)과 협력하여 가상 프로덕션뿐만 아니라 기존 비디오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비디오 워크플로우를 설계했습니다. 이 경우 HD 및 4K 신호를 모두 출력하는 것이 유리하며, 우리는 HD 신호를 무선으로 제 첫 번째 카트에 공급하고, 그것이 처리된 다음, 원하는 모양을 만듭니다. 별도로 6G에서 카메라의 추가 출력을 사용하여 4K 신호를 처리하는 두 번째 카트에 SDI 와이어를 보내고, 카트에서는 이 신호를 AJA ColorBox로 라우팅했습니다. HD 카트에서 ColorBox를 제어할 수 있도록 카트 사이에 이더넷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기본적으로 Livegrade Pro는 로컬과 이더넷을 통해 두 상자를 모두 제어하므로 어떤 색상을 적용하든 동시에 두 장소에 모두 적용됩니다. HD와 4K에서 동시에 동일한 색 보정을 볼 수 있고 또한, 저는 HD와 4K를 모두 지원하기 위해 두 개의 카트가 있는 것을 선호하여 케이블의 혼란을 피하고 처리를 줄입니다.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현장에서 4K를 더 많이 볼 수 있습니까?
HD 워크플로우는 이동성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기존 프로덕션에서 여전히 표준입니다. LED 볼륨을 사용하면 화면이 고정되므로 이동성이 우선시되지 않으며 4K를 사용하면 카메라의 세부 정보를 실제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효과가 있습니다.

현장에서 ColorBox를 사용한 경험을 설명해주십시오.
ColorBox는 정말 안정적이며, 색상을 처리하는 방식이 환상적입니다. 또한 버튼 하나로 로그와 색상 보정을 전환할 수 있어 특히 어두운 환경에서 색 보정에서 볼 수 없는 문제를 더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해 원격으로 상자를 제어할 수 있으며, 이 인터페이스가 제공하는 정보도 매우 유용합니다. 제가 4K 카트 근처에 있지 않을 때도 있지만 신호가 제대로 전달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ColorBox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각 카메라에 올바른 색상 보정을 전송하고 모니터링하며 올바른 시간 코드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때때로 차트를 얻을 수 있으며, ColorBox의 16비트 Frame Store를 사용하여 모니터로 전송하여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ColorBox를 4K 작업에 사용한 경험이 매우 훌륭했으며, HD 카트에 통합하는 것도 검토 중입니다.

DIT를 꿈꾸는 이들에게 어떤 조언을 해주시겠습니까?
파이프를 타고 내려오는 기술에 대해 배우고 그에 따라 준비하십시오. 새로운 기술과 워크플로우 동향에 대해 동료들과 이야기하고 커뮤니티의 다른 사람들에게 궁극적으로 도움이 될 정보를 공유하십시오.

AJA ColorBox 소개
AJA ColorBox는 LUT 기반 색상 변환을 수행하도록 설계된 강력한 비디오 처리 장치이며 AJA Color Pipeline을 통해 고급 수준의 색상 과학과 Colorfront, ORION-CONVERT, BBC 및 NBCU LUT를 포함한 여러 모양 관리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12G-SDI 입력/출력 및 HDMI 2.0 출력을 특징으로 하는 AJA ColorBox는 최대 4K/UltraHD 60p 10비트 YCbCr 4:2:2 및 30p 12비트 RGB 4:4:4 출력이 가능하여 라이브 프로덕션에 적합합니다.

AJA Video Systems,Inc.에 대하여

1993년부터 AJA Video는 비디오 인터페이스 기술, 변환기, 디지털 비디오 레코딩 솔루션 및 전문 카메라의 선두 제조업체로, 전문 방송, 비디오 및 포스트 프로덕션 시장에 고품질, 비용 효율적인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AJA 제품은 캘리포니아주 그래스 밸리에 있는 당사 시설에서 설계 및 제조되며 전 세계 리셀러 및 시스템 통합업체의 광범위한 세일즈 채널을 통해 판매됩니다.

사용된 제품


Color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