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HRENS + BATTERMANN, 미래의 라이브 이벤트 제작을 위한 UltraHD HDR 모바일 컨트롤 룸 구축

2022년  7월  28

30년 이상 동안 GAHRENS + BATTERMANN(G+B)은 독일 라이브 이벤트 업계가 혁신적인 기술 솔루션으로 구동되는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도록 도왔습니다. 회사의 가장 최근 발전 사항 중 하나인 모바일 UltraHD HDR 컨트롤 룸이 인기를 얻기 시작했으며 G+B 방송 전문가인 다니엘라 봐머(Daniela Böhmer)와 키트, 업계에서의 그녀의 경험 등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GAHRENS + BATTERMANN에 대해 자세히 알려 주십시오.

G+B는 1983년 이후 독일 최고의 이벤트 기술 및 서비스 제공업체 중 하나입니다. 230명의 직원들로 구성된 우리 팀은 인상적인 디지털, 하이브리드 및 라이브 이벤트를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여 현장, 파트너 스튜디오 또는 G+B 스튜디오에서 각자의 고유한 이벤트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당신의 역할은 무엇이고, 어떻게 라이브 이벤트 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나요?

저는 2007년 G+B에 미디어 디자인 교육생으로 입사하여 업계의 기술을 배우기 시작했고 저는 방송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저희 대여소의 방송 장비를 연구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맡고있고, 또한 필요할 때 이미지 엔지니어로서 이벤트를 돕습니다.

최근에 작업한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해주십시오.

작년에 우리는 독일의 가장 유명한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를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를 완료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전시회에서 기자회견을 생중계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스위처 및 플레이백 시스템을 포함한 전용 라이브 제작 워크플로우와 고객의 전시 부스에 있는 6개의 대형 LED 스크린에 신호를 분배하는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프로젝트의 특성, 오디오 및 비디오 수요, 공간 제한 등을 고려하여 3G-SDI를 장착된 모바일 UltraHD HDR 컨트롤 룸에 크게 의존했습니다. 이를 통해 AJA FS-HDR, FS4, KUMO, Mini-Converters 및 Ki Pro Ultra Plus와 같은 필요한 모든 장비를 소형 랙에 장착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프로젝트에서 어떤 문제가 있었습니까?

모든 프로젝트에서 우리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장비의 예상치 못한 변화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현장에서 단일 카메라 피드에 대한 추가 녹화를 요청하거나 이벤트 책임자가 3분의 1에 대한 Key/Fill 피드를 요청하여 HDMI에서 SDI로 신호를 변환해야 할 때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요청을 처리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며, 이것이 우리가 다양한 신호 유형과 형식을 지원하도록 제어실을 구축한 이유입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AJA 장비는 우리가 적응할 수 있게 해주는 고성능, 신뢰성 및 비용 효율적인 변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G+B의 제어실과 사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 주십시오.

모든 프로젝트는 위치와 요구 사항이 다양하지만, 고객은 전반적으로 고품질 오디오와 비디오를 기대합니다. 따라서 이동하면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작고 다재다능한 제어실이 필요합니다. 모든 모바일 제어실에는 사전에 배선된 제어 랙, 전문 프로덕션 스위처 및 카메라가 있으며 고품질 신호 분배, 변환, 분석 및 기록 기술이 있습니다.

제어실에서 UltraHD 및 HDR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현대 비디오 기술은 항상 G+B가 하는 모든 것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UltraHD 및 HDR 기술의 얼리 어답터인 우리는 선명한 색상으로 고품질 비디오를 제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인식 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우리 팀은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심층적인 지식을 갖게 되었고, 라이브 이벤트 공간에서 새로운 기술적 한계를 확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UltraHD 및 HDR에 대한 업계 수요를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UltraHD HDR 라이브 이벤트 프로덕션은 아직 초기 단계이며 우리가 작업하는 대부분의 프로덕션은 HD SDR입니다. 그러나, 매년 UltraHD HDR은 업계가 그 잠재력을 보기 시작함에 따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장비 비용이 낮아지고 구현이 더 실용적이 되어 업계 표준 관행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이미 작업을 수행한 결과가 있기때문에 이러한 미래 현실에 더 적합한 위치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제어실을 구성하는 신호 분배, 변환, 분석 및 레코딩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려 주십시오.

변환은 특히 다양한 HDR 표준 및 카메라 형식으로 작업할 때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핵심적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2019년부터 우리 장비의 일부인 AJA FS-HDR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FS2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AJA의 FS 라인은 처음 접해보는 것은 아닙니다. 전체 FS 라인은 매우 많은 유연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놀랍습니다. 오디오를 임베딩/디임베딩 하거나 비디오를 변환하든 간에, 우리는 다양한 방식으로 매우 다양한 신호와 형식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FS-HDR은 2K/HD의 4개 채널을 업/다운/크로스 컨버팅할 수 있고 향후 고객을 위해 4K 프로덕션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특히 유용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HDR-SDR 교차 변환 및 관련 LUT 처리도 직관적이였습니다.

AJA HDR Image Analyzer는 제어실의 또 다른 핵심 구성요소입니다. 이미지 엔지니어는 첨부한 비디오 신호의 중요한 데이터를 구조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해 주기 때문에 이 기능을 사용하면 매우 안심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서 최상의 사진을 얻기 위해 파형 표현의 설정과 보기를 자주 전환하기 때문에 카메라 매칭 중에 유용합니다. 또한 미리 만들어진 바로 가기를 사용하여 도구의 표시 가능성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SDI 라우터 없이 완전한 제어실은 없으며, 우리는 AJA KUMO 3232-12G를 사용합니다. 저희는 작고 믿을 수 있는 이 장치의 특성을 매우 좋아하며, 결함이 있는 케이블을 언제든지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 인터페이스와 조정 가능한 제어판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AJA 미니 컨버터를 사용하므로 소형 크기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여 USB 리모컨을 통해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수신 또는 송신되는 신호에 대한 정확한 값을 제공합니다. Ki Pro 제품군은 Ki Pro Classic부터 Ki Pro Rack, Ki Pro GO 및 Ki Pro Ultra Plus에 이르기까지 오랫동안 당사 렌탈 차량의 일부였습니다. H.264 USB 드라이브 레코딩 기능을 갖춘 Ki Pro GO는 고객의 빠른 회전율을 가능하게 합니다.

제어실에서 12G-SDI 기술을 도입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12G-SDI를 사용하면 단일 케이블을 통해 UltraHD 신호를 쉽게 전송할 수 있어 라이브 이벤트에 유리합니다. 대부분의 프로젝트는 신호 전송을 위한 기존 인프라 없이 3-14일 동안 지속되므로 쿼드 분할 SDI 기술은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이는 케이블의 4배, 복잡한 문제 해결 및 개별 케이블 간의 런타임 차이를 의미합니다. 12G-SDI의 단일 케이블 단순성은 당사의 사용 사례에 더 쉽고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팬데믹이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상당 기간 동안, 가상 이벤트는 사람들을 연결하고 정보를 전달하는 유일한 방법이었는데, 대면 모임이 일시 중단되었기 때문에 이전의 개념은 원래 형태로 구현될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고객의 청중이 물리적으로 존재하는지 원격으로 조정하는지에 관계없이 원활하고 상호 작용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에게 매우 중요했으며 지금도 여전히 중요합니다. G+B에서는 쿼리 옵션, 워드 클라우드, 투표 및 게임을 통해 실시간 청중을 이벤트에 통합하는 도구를 수년간 개발한 G+B Interaktiv의 전문가와 협력합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우리는 온라인 청중을 위해 장비를 신속하게 채택하고 모든 것을 함께 묶을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대화형 가능성이 있는 라이브 스트림 플랫폼이 탄생했습니다.

각 이벤트의 핵심은 라이브 스트림 구성 요소입니다. 2020년에 방송 장비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여 2021년에 새로운 카메라에 투자하고 또 다른 Ultra를 구축하기로 결정했습니다.HDHDR이 가능한 제어실입니다. 우리는 AJA가 원래의 제어실을 만드는 좋은 경험을 했기 때문에 AJA 장비를 계속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제 대면 행사가 다시 시작되므로 대면 구성 요소와 온라인 구성 요소를 손쉽게 결합하여 고객에게 정교한 하이브리드 이벤트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향후 10년 동안 이벤트 산업에 어떤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미래를 예측할 수는 없지만, 창의적이며 고품질 비디오 라이브 콘텐츠 제작은 실제 이벤트, 가상 이벤트 또는 하이브리드 이벤트에 관계없이 팀과 고객에게 계속 집중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AJA Video Systems,Inc.에 대하여

1993년부터 AJA Video는 비디오 인터페이스 기술, 변환기, 디지털 비디오 레코딩 솔루션 및 전문 카메라의 선두 제조업체로, 전문 방송, 비디오 및 포스트 프로덕션 시장에 고품질, 비용 효율적인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AJA 제품은 캘리포니아주 그래스 밸리에 있는 당사 시설에서 설계 및 제조되며 전 세계 리셀러 및 시스템 통합업체의 광범위한 세일즈 채널을 통해 판매됩니다.

사용된 제품


FS-HDR

Ki Pro Ultra Plus

Mini-Converters

HDR Image Analyz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