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스타 그룹(BlackStar Group), AJA BRIDGE LIVE로 Esports 방송 수준 향상

2023년  1월  19

블랙스타 그룹은 모든 종류의 이벤트에 대한 라이브 프로덕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함께 e스포츠에서 가장 유명한 이름과 타이틀을 지원해 왔습니다. 이러한 서비스의 유지는 일부에게는 충분할 수 있지만, 그들의 팀에게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들은 서비스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AJA BRIDGE LIVE와 같은 새로운 워크플로우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탐구하고 있습니다. 블랙스타 그룹의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 아담 플린(Adam Flynn)과 인코딩 엔지니어 팻 마르쿠스(Pat Marcoux)는 최근에 그들의 작업과 e스포츠 환경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블랙스타 그룹에 대해 알려주세요.
Pat: 블랙스타 그룹은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저희는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와 텍사스주 알링턴에 스튜디오를 두고 있는 e스포츠 네트워킹 및 프로덕션 회사입니다. e스포츠 크레딧에는 콜 오브 듀티 리그(Call of Duty League),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 헤일로(Halo), 카운터 스트라이크(Counter-Strike), 에이펙스 레전드(Apex Legends), 피파(FIFA), 매든(Madden) 등이 포함됩니다.

Adam: 블랙스타 그룹은 2000년대 중반부터 e스포츠의 핵심이었으며 2011년에 공식적으로 설립했습니다. 현재 저희 팀에는 17명의 직원이 있으며, 그 중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가거나 야간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한 달에 3~4개의 경쟁 방송을 제작하고 있으며, 보통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방송합니다. 그리고 나서 한 달에 한 번 정도 라이브 여행 공연을 합니다.

e스포츠의 인기와 진화를 이끄는 요인은 무엇입니까?
Adam: e스포츠의 핵심은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수단입니다. 막대한 마케팅 예산을 가진 게임 개발자들은 경험을 통해 더 많은 팔로워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들은 프로덕션 회사와 협력하고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쌓기 위해 다른 팀을 고용합니다. 게임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e스포츠는 접근하기 쉽고 포괄적입니다.

당신의 직업에 대해 무엇을 즐기고, 그것에 대해 가장 어려운 것은 무엇입니까?
Pat: 저는 프로덕션을 위해 대학을 다녔고, 콘서트 및 기업 행사를 위해 많은 라이브 프로덕션을 수행했지만, e스포츠 관중보다 더 좋은 관중은 없습니다. 프로덕션 회사는 항상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무대 디자인을 구상 하는지 보는 것은 항상 흥미진진합니다. 긴장은 되지만 AJA BRIDGE LIVE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걱정할 것이 하나 줄어들고, 그 신뢰성은 값을 매길 수 없습니다.

Adam: 저는 게임을 하고 여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제작진은 영국 맨체스터의 창고에서 로스앤젤레스 시내의 두 블록을 인수했고, 이 모든 것이 얼마나 놀라운지를 알아보기 위해 게이머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블랙스타 그룹은 어떻게 일자리를 구합니까?
Adam: 우리가 하는 일의 대부분은 입소문에서 비롯됩니다. e스포츠는 작게 시작했을지 모르지만, 성장하는 공동체입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함께 해왔고 지난 몇 년 동안 우리가 키워온 많은 사람과의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Pat: 우리가 하는 일을 우리가 하는 규모로 하는 회사는 많지 않습니다. 대규모 이벤트는 엄청난 양의 장비를 필요로 하며 오버헤드(어떤일을 처리 하게되는 간접적인 시간)를 수용할 수 있는 회사는 거의 없었습니다.

일상적인 업무의 대해 알려주십시오.
Pat: 일반적인 여행 공연의 경우, 행사장에 도착하여 현장 제작진 및 OB 트럭 팀과 연결됩니다. 현장 엔지니어와 협력하여 AJA BRIDGE LIVE 제품을 포함하여 랙으로 전송되는 모든 비디오 피드(평균 약 8개)를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모든 전송을 분리, 모니터링 및 테스트합니다. “콜 오브 듀티 리그 킥오프(Call of Duty League Kick-Off)”를 위해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로 여행을 갔을 때 우리는 12개의 비디오 피드와 3개의 스테이지를 준비했고, 이 대회에는 프로와 아마추어가 모두 참가했습니다.

이벤트가 무엇이든 ESPN을 포함하여 거의 모든 플랫폼 (트위치(Twitch), 유튜브(YouTube), 페이스북(Facebook))등 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고, ABC, FOX 등에도 방송을 내보냈습니다. 일반적으로 메인 방송을 제작하지만, 일부 사이드 무대도 다루고 있습니다. 일부 피드는 깨끗하고 국제 방송사로 전송한 뒤 멀티 뷰어를 사용하고 지연 시간이 짧은 게임 피드를 엔드포인트로 보냅니다. BRIDGE LIVE가 제공하는 짧은 대기 시간과 멀티포인트 동기화는 이 점에서 환상적입니다.

BRIDGE LIVE는 일하는 방식을 어떻게 변화시켰습니까?
Pat: 우리가 본 가장 큰 변화는 이전에 주요 문제점이었던 멀티채널 오디오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BRIDGE LIVE는 이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메인 방송을 인제스트 서버로 전송하고 메인 프로그램 피드, 클린, 캐스터만, 분석가 전용과 같은 피드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오디오를 우리가 이용할 수 있고, 우리는 그것을 매우 빠르게 흡수할 수 있습니다. BRIDGE LIVE는 사용 가능한 데이터를 보관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Adam: 전반적으로 e스포츠는 팬데믹 기간 동안 온라인 이벤트에 큰 중심을 두었습니다. 많은 라이브 이벤트 프로덕션 회사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훨씬 더 많은 인코딩에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BRIDGE LIVE가 핵심 역할을 하면서 우리가 하는 일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팬데믹이 당신의 일하는 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Pat: 팬데믹 초기에는 국가의 의무로 인해 스튜디오 내부에 많은 제작진을 둘 수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하드웨어 없이 몇 가지 클라우드 기반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지침이 완화되기 시작했을 때 고객의 스튜디오 중 한 곳에서 최대 10명을 수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원격 인코딩을 수행했고 작업 흐름을 파악한 후 잘 작동했습니다. 사내에 있던 인코더를 사용하기 시작했지만 곧 문제가 발생하여 업계 표준 하드웨어로 수준을 높여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팬데믹이 중반에 우리는 첫 번째 BRIDGE LIVE를 구입했고, 원격 게임 캐스터를 동기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작업이 훨씬 수월했고, 지연 시간을 5초에서 2초로 줄임으로써 그 어느 때보다 훨씬 더 실시간에 가까워졌습니다. 아무도 지연된 해설을 듣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차이입니다.

일반적인 프로덕션 워크플로우에 대해 설명해주십시오.
Pat: 저희는 프로덕션의 마지막단계이기 때문에, 최종 피드를 BRIDGE LIVE 유닛에 가져온 다음 배포 플랫폼으로 전송하고 고품질 피드를 위해 대기 시간이 짧은 피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포 플랫폼에서 필요한 모든 플랫폼(트위치, 유튜브, 트위터, 페이스북 등)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콜럼버스 스튜디오에 있는 2대를 포함하여 6대의 BRIDGE LIVE 장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주일에 4일 정도 사용되고 여행용 선반에 4대가 더 있습니다. 저희의 장비는 대부분은 공연과 고객의 요구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BRIDGE LIVE는 필수 요소입니다. e스포츠 방송은 일반적으로 8~12시간의 범위로 이루어지므로 의사 결정 과정에서 항상 안정성과 가동 시간이 핵심이었습니다. 장기 스트림을 처리할 수 없는 것은 보내지 않을 것이고, BRIDGE LIVE는 제가 시도한 다른 어떤 것보다 더 좋습니다.

BRIDGE LIVE를 사용하여 여러 엔드포인트로 피드를 전송할 수 있으므로 예비 시스템 배포 플랫폼으로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스튜디오의 네트워크는 여러 ISP로 매우 견고합니다. 따라서 데이터 센터에 도달하는 피드를 지정할 수 있고, 예비 시스템 및 보호에 있어 놀라운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BRIDGE LIVE를 사용하면 다양한 파이프라인과 다중 동기화를 실행하고 서로 다른 ISP를 통해 여러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연성은 여러 위치로 전송할 수 있고 추가 오버헤드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탁월합니다.

팀은 어떤 트렌드를 따르고 있으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Pat: 상품 콘텐츠는 우리와 함께 일하는 많은 회사들의 핵심 초점이며, 더 많은 고객이 트위터나 유튜브 클립에 콘텐츠를 빠르게 배포할 수 있도록 요청하고 있습니다. 또한 커뮤니티 방송 및 스트리밍을 할 수 있도록 클린 피드에 대한 액세스를 요청하는 조직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BRIDGE LIVE는 이러한 e스포츠 경쟁자들이 모두 같은 지역에 살지 않기 때문에 이를 훨씬 더 쉽게 만듭니다. 대기 시간이 짧은 피드를 빠르게 제공하여 자체 방송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일이 될 것입니다. 또한, 공동 스트리밍은 숫자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계속해서 트렌드가 될 것입니다.

향후 몇 년 동안 e스포츠 산업이 어떻게 발전할 것으로 보십니까?
Adam: 여러 개의 피드와 시청자 상호 작용을 통해 놀라운 작품들이 만들어짐에 따라 이벤트 방송의 기준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과거의 기대치를 뛰어넘어, 지금까지 해왔던 것을 넘어서는 것이 우리의 일이며, 역동적인 산업의 일부로서 우리는 현상 유지에 정체되어 있을 수 없습니다. 또한, 이것은 훌륭한 경험을 만들어내기 위한 경쟁입니다.

AJA BRIDGE LIVE 소개
스트리밍 소프트웨어 전문가 Comprimato와 협력하여 개발된 BRIDGE LIVE는 고성능 12G-SDI 비디오 인코딩/디코딩, 스트림 기반 트랜스코딩, 유연한 12G-SDI I/O, 포괄적 메타데이터 및 클로즈드 캡션 지원, 소형 1RU 형태로 구축된 턴키 솔루션입니다.

AJA Video Systems,Inc.에 대하여

1993년부터 AJA Video는 비디오 인터페이스 기술, 변환기, 디지털 비디오 레코딩 솔루션 및 전문 카메라의 선두 제조업체로, 전문 방송, 비디오 및 포스트 프로덕션 시장에 고품질, 비용 효율적인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AJA 제품은 캘리포니아주 그래스 밸리에 있는 당사 시설에서 설계 및 제조되며 전 세계 리셀러 및 시스템 통합업체의 광범위한 세일즈 채널을 통해 판매됩니다.

사용된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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