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마사회, AJA Ki Pro GO로 결승선 진출

2021년  9월  27일

한국마사회는 경마의 공정한 시행과 원활한 보급을 통하여 마사의 진흥 및 말 축산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국민의 여가선용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공기업으로 서울과 부산경남, 제주 3개의 경마장에서 각종 행사와 이벤트를 제공하고 각종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가족공원입니다. 최근 한국마사회 부산경남 경마장에는 중앙 NAS(Network-Attached Storage)에 대한 고장 방지 기본 및 백업 H.264 녹화를 위해 AJA Ki Pro GO 디지털 레코더 2대를 설치하여 방송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한국마사회 부산경남 경마장에서는 한 달에 8일정도 레이스가 진행되며 레이스가 진행될 때 하루에 20개 정도의 라이브 컨텐츠를 녹화하고 이 녹화된 콘텐츠는 3~5분의 분량으로 생성됩니다. 방송팀은 이렇게 생성된 원본 영상을 내부 NAS에 저장할 수 있으며, 고품질 멀티채널 캡처를 지원하는 신뢰도 높은 전문가급 레코딩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이 솔루션의 워크플로우 요구사항을 위해 Ki Pro GO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통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Ki Pro GO는 지난 v3.0 펌웨어를 통해 네트워크로 멀티-채널 H.264를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로서 Ki Pro GO는 미디어와 물리적 공간을 각기 다르게 하는 진정한 의미의 이중화 백업 레코딩이 가능해 졌습니다. 모든 촬영이 종료되면 사용자는 Ki Pro GO에 연결된 USB 메모리를 보관용으로 사용하고, NAS 스토리지에 녹화된 영상을 즉시 NLE에 넘겨서 편집을 하거나 VOD 서버로 올리는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사회 방송팀은 Ki Pro GO의 네트워크 레코딩 서버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웹 기반 UI와 직관적인 디자인을 통한 간단한 설정과 운영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기존에 사용중이었던 10대 이상의 스텐다드 카메라와 EFP 카메라, Sony 128 스위쳐, 128×128 라우터 등과 워크플로우의 문제없이 연결되어 깨끗한 HD 콘텐츠를 녹화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두 대의 Ki Pro GO는 레이스가 진행될 때 NAS 스토리지 볼륨으로 바로 캡쳐되며 이로 인해 방송팀은 영상을 보관하거나 포스트 프로덕션을 위해 여러 사용자들에게 쉽고 간편하게 녹화된 영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녹화된 영상은 NLE를 통해 편집된 후 마사회 웹사이트, 유튜브, 카카오TV 등 여러 웹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배포됩니다.

마사회 방송팀의 도철희 매니저는 “Ki Pro GO는 작은 차이로 프로덕션 전체의 구성도를 완전히 바꿀 수 있는 핵심적인 기능을 해주었습니다. 레코딩 워크플로우를 단순화하고 제작 전반에 걸쳐 팀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통해 녹화된 콘텐츠에 즉시 액세스 할 수 있어 편집 속도를 높이고 최종 컨텐츠를 보다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Ki Pro GO 소개

Ki Pro GO는 중복 녹화 기능이 있는 기성품 USB 드라이브에 최대 4채널의 동시 HD 및 SD 녹화를 제공하는 휴대용 다중 채널 H.264 레코더입니다. 휴대형 또는 랙 장착형으로 절반 랙 너비, 2RU 높이로 설계된 Ki Pro GO는 모든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AJA Video Systems,Inc.에 대하여

1993년부터 AJA Video는 비디오 인터페이스 기술, 변환기, 디지털 비디오 레코딩 솔루션 및 전문 카메라의 선두 제조업체로, 전문 방송, 비디오 및 포스트 프로덕션 시장에 고품질, 비용 효율적인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AJA 제품은 캘리포니아주 그래스 밸리에 있는 당사 시설에서 설계 및 제조되며 전 세계 리셀러 및 시스템 통합업체의 광범위한 세일즈 채널을 통해 판매됩니다.

사용된 제품


Ki Pro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