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26일

 

 

국내 최대 이동 통신 서비스 업체인 SK텔레콤은 3년전 무인 항공기의 재난감시 및 구조 시스템 연구 개발에 착수했다. 산불, 자동차 사고, 폭풍, 실종자 등과 같은 잠재적인 위험에 대해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최근 출시된 새로운 무인 시스템은 고품질의 비디오를 제공 할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모바일 뉴스 수잡 (MMG) 장치가되었습니다. 대기 시간은 거의 없습니다. 이 시스템은 DisplayPort 신호를 SDI 및 3G-SDI로 변환하여 HDMI 변환을 가능하게하는 4개의 AJA ROI-DP 및 7개의 Hi5-Plus 미니 컨버터로 구동됩니다.

 

SK텔러콤의 비상 사태 감시 시스템은 HEVC를 지원하는 독점 라이브 인코더 인 T 라이브 캐스터 주변에 구축되었습니다. 트린스미터는 실시간으로 HDMI 입력에서 비디오를 인코딩하고, 4개의 라이브 피드가 수신되고 표시되는 5톤 트럭인 Drone Mobile Station(DMS)에 있는 비상 시스템의 독점 수신기인 T라이브 스튜디오와 통합됩니다. LTE 라우터. DMS 내부에서 운영자는 정찰 무인 항공기가 보내는 실시간 비디오를 모니터링하고 시민들에게 임박한 위협에 대해 경고하거나 특정 지역에 구조용 무인 항공기를 보낼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비상 시스템의 무인 항공기는 산 , 해변 및 거리를 비행하며 AJA ROI-DP 및 Hi5-Plus 미니 변환기를 사용하여 DMS에 이미지를 보냅니다. ROI-DP는 T live 스튜디오의 1080p 60HD 신호를 HD-SDI 신호로 변환하며, Hi5-Plus Mini-Converters는 시스템 스위처에서 일련의 HDMI 모니터로 3G-SDI (1080p 60) 신호를 제공합니다.

 

T 라이브 스튜디오는 LTE에 최적화된 맞춤형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T 라이브 캐스터와 통신하며, 지연을 최소화하고 신호 손실이없는 여러 모니터 또는 비디오 라우터에 실시간 스트리밍을 전달할 수 있씁니다. T라이브 캐스터는 모바일 AP(Application Processor)와 안드로이드 OS를 활용하기 때문에 SK 텔레콤은 필요한 전력 소비와 하드웨어를 최소화하고 스마트폰 앱에서 감시를 설정하고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위험한 상황이 심각해지는 것을 방지하는 귀중한 영상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초기에 ROI-DP와 Hi5-Plus를  선택했습니다. 왜냐하면 5톤 DMS 트럭에 배치된 진동, 열, 먼지 및 기타 가혹한 환경을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SK텔레콤의 데이먼 신 (Damon Shin) 수석 매니저는 “이 컨버터는 우리 연구 개발(R&D) 테스트를 가속화하는데 너무 직관적이었다. “ROI-DP와 Hi5-Plus는 우리 워크플로우의 일관되고 신뢰할 수 있는 부분이었으며 우리가 직면한 몇가지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수적이었습니다. 우리팀은 특히 효울적이고 고 안정적인 성능으로 풀 HD 60p 비디오 신호를 안정적으로 변환 할 수 있는 능력이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SK텔레콤이 AJA 장비를 처음으로 사용한 것은 비상 사태 감시 시스템 개발이었습니다. 신은  “다른 브랜드에서 사용한 제품과 비교할 때 AJA의 컨버터는 우리에게 미래의 제품 구매 결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최고의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SK 텔레콤의 T 라이브 캐스터 및 스튜디오 시스템의 성공은 회사가 어떻게 기술을 더 세분화 할 것인지를 고려하고 있으며 가능한 전략 중 하나는 2160 30p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 업데이트를 앞두고 신은 현재 AJA HA5-4K (4K HDMI – 4K SDI) 및 Hi5 – 4K (4K SDI – 4K HDMI) 미니 컨버터를 시스템과의 통합을 위해 테스트 중이다.

사용된 제품


Hi5-Plus


ROI-D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