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개요
AJA의 OG-ColorBox는 방송, 라이브 이벤트 및 현장 애플리케이션의 색상 변환 및 색상 보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고성능 색상 관리 openGear 카드입니다. HDR, SDR 및 Wide Color Gamut(WCG) 신호를 지원하며, 고유한 색상 처리 파이프라인과 다운 컨버전을 통해 최대 4:2:2 10비트 60p 또는 4:4:4 12비트 30p의 단일 와이어 4K/UltraHD에 12G-SDI를 활용합니다. OG-ColorBox의 초저 지연 시간은 비디오 라인의 ½ 미만으로 라이브 프로덕션을 위한 색상 관리 워크플로에 이상적입니다.
사면체 보간을 갖춘 33포인트 3D LUT 프로세서를 중심으로 구축된 AJA Color Pipeline은 각각 개별적으로 구성 가능하거나 Proc Amps 또는 RGB Color Corrector로 변환할 수 있는 추가 4x 1D LUT와 2x 3×3 매트릭스를 제공합니다. 모든 색상 처리 옵션은 유선 이더넷 연결에서 직접 액세스할 수 있는 웹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OG-ColorBox에는 NBCU LUT 및 ACES의 처리 파이프라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OG-ColorBox는 Colorfront Engine, BBC HLG LUT 및 ORION-CONVERT를 포함하여 고급 색상 관리 워크플로우에 대한 라이선스 가능한 업그레이드 옵션을 제공합니다. ORION-CONVERT의 색상 변환에 대한 고유한 실시간 부동 소수점 수학 접근 방식은 “색상 간의 색상에 대한 액세스”를 얻기 위해 더 높은 정밀도의 결과를 생성합니다. 이를 통해 색상 충실도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픽셀 완벽한 색상 변환 및 라운드트립이 가능합니다.
ACES 파이프라인에는 ACES 메타데이터 파일(AMF)에 대한 지원이 포함됩니다. 내부 AMF 처리가 Academy Software Foundation의OpenColorIO(OCIO)에 기반하며 구성 가능한 입력 및 출력 변환을 지원합니다.
OG-ColorBox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정의할 수 있는 유용한 텍스트 필드, 그래픽 요소와 프레임 선 등 사용자가 로드한 이미지 등의 정보를 이미지에 오버레이할 수 있습니다.
OG-ColorBox는 또한 정교한 4K 테스트 패턴 생성기와 프레임 스토어를 제공하여 워크플로에 유용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최고 품질의 참조 스틸을 위해 최대 4K 이미지를 16비트 .tiff 파일로 캡처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캡처는 OG-ColorBox에 로컬로 저장하거나 타사 연결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으며, Pomfort의 Livegrade Pro/Studio, Assimilate Live Looks, QTAKE Video Assist 소프트웨어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특징
- openGear 호환 카드
- 최대 4K/UltraHD HDR/WCG 30p를 위한 12비트 4:4:4 12G-SDI I/O
- 최대 4K/UltraHD HDR/WCG 60p를 위한 10비트 4:2:2 12G-SDI I/O
- 최대 4K/UltraHD HDR/WCG 30p를 위한 12비트 4:4:4 HDMI 2.0 출력
- 최대 4K/UltraHD HDR/WCG 60p를 위한 10비트 4:2:2 HDMI 2.0 출력
- 초저 지연 시간, 비디오 라인의 ½ 미만
- 사면체 보간을 갖춘 33pt 3D LUT 프로세서ㅁ를 중심으로 구축된 광범위한 AJA 컬러 파이프라인
- 7x 노드 및 오버레이
- 1x 3D LUT 프로세서, 사용자가 3D LUT 또는 Dynamic으로 구성 가능
- 4x 1D LUT 프로세서, 1D LUT, 동적 또는 색상 교정기로 사용자 구성 가능
- 2x 3×3 매트릭스 프로세서, 3×3 매트릭스, 동적 또는 ProcAmp로 사용자 구성 가능
- 산업 표준 파일 유형을 지원하므로 독점 형식으로 변환할 필요가 없습니다.
- 구성 가능한 색상 공간, 범위 및 전송 특성
- 풀 프레임 LUT 처리
- 7x 노드 및 오버레이
- 6가지 색상 처리 파이프라인
- AJA Color
- Colorfront(라이선스 가능 옵션)
- ORION-CONVERT(라이센스 가능 옵션)
- BBC HLG LUT(라이선스 가능 옵션)
- NBCU LUT
- ACES
- SDI 및/또는 HDMI 출력을 통해 4K를 2K로 또는 UltraHD를 HD로 다운 컨버팅
- HDMI 출력을 위한 4K/2K 크롭
- 신뢰도 모니터링을 위한 웹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비디오 미리보기
- 내장 프레임 스토어
- 최대 4K/UltraHD 프레임 캡처 및 리콜
- 사전 또는 사후 처리된 이미지 캡처
- 최대 4K/UltraHD 테스트 패턴, 14개 테스트 패턴 내장
- 출력에 대한 오버레이 정보
- 사용자 텍스트
- 사용자 오버레이
- 입력 및 출력 신호 정보
- 파이프라인 구성
- 오버레이는 향후 참조를 위해 이미지와 함께 캡처될 수 있습니다.
- 파일 관리를 위한 온보드 라이브러리
- 16x 1D LUT
- 16x 3D LUT
- 16x 3×3 매트릭스
- 16x 이미지
- 16x 오버레이
- 16x AMF
- 사전 설정 관리, 파이프라인당 10개 및 시작 사전 설정
- HDR 신호 메타데이터 관리
- ANC 메타데이터 패스스루
- 임베디드 오디오 패스스루, SDI 16채널 및 HDMI 8채널
- 타사 제어 통합을 위한 광범위한 API
- 원격 제어를 위한 내장 웹 서버
- Ross DashBoard 소프트웨어를 통한 IP 구성 및 모니터링
- 전력: 19와트
- 핫스왑 가능
- 후면 I/O 카드 포함
- 각 카드에 대해 2개의 슬롯이 필요합니다
- OG-X-FR 및 OG-3-FR openGear 프레임과 호환
- openGear 프레임에서 사용 가능한 중복 전원 공급 옵션
- 5년 보증
하드웨어
하드웨어 세부 정보
OG-ColorBox는 견고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백플레인은 다음을 제공합니다.
- 12G-SDI 입력
- 12G-SDI 루프 스루 출력
- 12G-SDI 출력
- HDMI 2.0 출력
- 이더넷 포트
HDMI 케이블 고정
HDMI 케이블에는 원래 고정 장치가 없습니다. 이것이 OG-ColorBox가 후면 카드에 장착할 수 있는 고유한 HDMI 케이블 브래킷과 함께 제공되어 HDMI 케이블을 고정하는 수단을 제공하는 이유입니다. 이를 통해 운송 후에도 연결된 케이블이 설치된 상태로 유지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걸친 통합
OG-ColorBox는 다음을 포함하여 현대 워크플로에 대한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 라이브 TV 및 콘서트 제작을 위한 4K/UltraHD SDR 및 HDR 파이프라인. 중계차 및 기타 라이브 이벤트 인프라는 OG-ColorBox 색상 보정 신호를 쉽게 사용하고 SDR 신호를 HDR로, HDR을 다른 전송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가 가능한 Colorfront, ORION-CONVERT 및 BBC HLG LUT 옵션과 무료 내장 AJA Color, NBCU LUT 및 ACES 파이프라인은 HDR 워크플로우 및 변환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합니다. 하드웨어 기반 제어를 위해 SKAARHOJ 및 CyanView는 OG-ColorBox의 기본 제어를 제어판에 통합했습니다.
- DIT 또는 촬영 현장에서 촬영한 콘텐츠가 촬영 감독, 감독, 컬러리스트, 의상 및 조명 디자이너, 제작 편집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는 담당자를 위한 현장 룩 관리 및 컬러 그레이딩. DIT는 여러 룩을 로드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하고, 일일, 후반 작업 및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참조 이미지(최대 4K)를 저장하는 워크플로우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Pomfort Livegrade Pro 및 Studio, Assimilate Live Looks 및 Live Assist, QTAKE Video Assist 소프트웨어는 쉽게 통합되어 실시간으로 OG-ColorBox를 기본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OG-ColorBox의 고유한 전체 프레임 처리 기능은 부분 프레임 LUT 처리를 제거합니다.
- 제작 스튜디오, 렌탈 하우스, 온셋, 라이브 또는 포스트 프로덕션 시설에 최고 품질의 디스플레이 모니터 보정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OG-ColorBox가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OG-ColorBox는 Light Illusion ColourSpace 및 Portrait Displays Calman과 같은 타사가 OG-ColorBox Frame Store를 제어하고 고품질 모니터 보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12비트 RGB 테스트 패치를 출력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광범위한 API를 제공합니다.
고밀도 전달
최대 10개의 OG-ColorBox를 2RU openGear 프레임에 사용할 수 있으며, 중복 전원 공급 장치와 핫스왑 지원을 통해 중계차나 생산 시설에 가장 높은 밀도와 가장 낮은 지연 시간의 색상 정확한 제어를 제공합니다.
이미지 처리 파이프라인
OG-ColorBox에는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파이프라인이 제공됩니다. 프로덕션 요구 사항에 맞는 특정 파이프라인을 선택하세요. 일부 파이프라인은 라이브 방송, 라이브 이벤트 또는 현장 요구 사항에 맞게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AJA Color Pipeline과 같은 다른 파이프라인은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변환 단계를 보다 잘 제어할 수 있는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Colorfront, ORION-CONVERT 또는 BBC HLG LUT와 같은 파이프라인은 라이선스가 적용될 때까지 이미지 위에 워터마크를 표시하여 옵션 라이선스를 “구매하기 전에 시도”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OG-ColorBox는 전체 12비트 4:4:4 최대 4K 30p 및 10비트 4:2:2 최대 4K 60p와 다운 컨버전을 제공하는 해당 유형의 장치에 대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다양한 옵션으로 고유한 이미지 처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바이패스 노드는 12G-SDI 및 HDMI 2.0 출력 모두에 대해 각 처리 파이프라인에 통합되어 입력 및 출력 신호를 빠르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이미지 처리 파이프라인은 6개 입니다.
- AJA Color
- Colorfront (워터마크 제거 라이센스 필요)
- ORION-CONVERT (워터마크 제거 라이센스 필요)
- BBC HLG LUTs (워터마크 제거 라이센스 필요)
- NBCU LUTs
- ACES
강력한 AJA 컬러 파이프라인(ACP)
AJA Color Pipeline은 사용자에게 openGear 폼 팩터에서 사용 가능한 가장 진보된 색상 관리 도구를 제공합니다. 실시간 처리 노드 7개와 오버레이를 통해 파이프라인은 소프트웨어 기반 색상 보정 애플리케이션에서만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노드를 사용하면 색상 공간, 비디오 레벨 및 동적 범위 변환을 완벽하게 제어하여 색상 관리 워크플로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동적 노드는 타사 애플리케이션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 7x 처리 노드 및 오버레이
- 12비트 RGB의 파이프라인 프로세스
- 1x 3D LUT, 사용자가 3D LUT 또는 Dynamic으로 구성 가능
- 사면체 보간 갖춘 33pt 3D LUT 프로세서
- 4x 1D LUT, 사용자가 1D LUT, 다이나믹 또는 컬러 코렉터로 구성 가능
- 10비트 또는 12비트 1D LUT 지원
- 3×3 매트릭스 2개, 사용자가 3×3 매트릭스, 다이나믹 또는 프록 앰프로 구성 가능
- 업계 표준 파일 포맷 지원, 전용 포맷으로 변환할 필요 없음
- 구성 가능한 색 공간, 범위 및 전송 특성
- 풀 프레임 LUT 처리
- 12G-SDI 및 HDMI 2.0을 위한 풀 바이패스 노드
OG-ColorBox의 사전 설정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기능을 활용하면 설정을 쉽게 복제할 수 있습니다.
사면체 보간 기능이 있는 33pt 3D LUT 프로세서
기본 33pt 3D LUT는 가장 높은 정확도의 색상 변환을 위해 사면체 보간을 사용합니다. 3D LUT는 완전한 체적 비선형 색상 조정을 제공하며, 33pt 3D LUT는 HDR 워크플로우에 필수적입니다. 컨트롤이 모든 가능한 보정 오류에 대응할 수 있으므로 보정 목적으로 매우 유용합니다. 마찬가지로, 하이엔드 영화 및 TV 제작은 룩 생성, 배포 및 관리를 위해 3D LUT 처리에 의존합니다. Dynamic으로 설정하면 Pomfort의 Livegrade, Assimilate의 Live Looks 및 QTAKE Video Assist와 같은 타사 소프트웨어를 통해 3D LUT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3D LUT 프로세서는 광범위한 3D LUT 파일 유형을 지원하며 .CLF 및 .CTF 파일을 3D LUT로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1D LUT
프로덕션과 포스트에서 유연성은 핵심이며, 4개의 1D LUT를 사용하면 컬러 처리 파이프라인을 쉽게 관리하여 최상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1D LUT은 일반적으로 3D LUT을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색 공간에서 더 어두운 부분인 지각적으로 중요한 값을 매핑하여 3D LUT 변환 데이터 세트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으므로 3D LUT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더 나은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후면 셰이퍼 1D LUT은 일반적으로 전면의 역수이며 픽셀 값을 원래 다이나믹 레인지에 매핑 합니다. 1D LUT는 로그 대 선형 및 선형 대 로그 변환으로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JA Color 파이프라인으로 3D LUT 처리 전에 소스의 색 보정을 위해 1D LUT을 RGB 컬러 코렉터로 설정할 수도 있으며, 이는 라이브 프로덕션 애플리케이션에서 흔히 사용되는 워크플로우입니다.
3×3 매트릭스
OG-ColorBox의 2개의 3×3 매트릭스를 운영자가 자체 3×3 매트릭스 파일을 사용하여 LUT 외부에서 다른 색 처리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3×3 매트릭스는 일반적으로 RGB와 XYZ 또는 YUV, BT.709와 BT. 2020 또는 다른 기본 색 공간 사이의 색 공간 변환에 사용됩니다. 화이트 밸런스가 꺼져 있는 경우 3×3 매트릭스를 사용하여 신호의 색상 균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름 에뮬레이션과 같은 룩 제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JA Color 파이프라인에서는 3×3 매트릭스는 3D LUT 처리 전에 신호의 게인, 블랙 레벌, 색조 및 채도를 조정하기 위한 Proc Amp로 설정할 수도 있으며, 이는 라이브 프로덕션 애플리케이션에서 흔히 사용되는 워크플로우입니다.
ACES 지원
ACES(Academy Color Encoding System)는 영화나 텔레비전 제작의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색상을 관리하기 위한 산업 표준입니다. 캡처부터 편집, VFX, 마스터링, 공개 프레젠테이션, 보관 및 향후 리마스터링에 이르기까지 ACES는 창의적인 비전을 보존하는 일관된 색상 경험을 보장합니다.
OG-ColorBox의 ACES 색상 처리 파이프라인은 ACES 워크플로우를 기본적으로 지원하며 16개의 AMF(ACES 메타데이터 파일) 파일을 온보드로 로드하고 호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ACES는 AJA와 Pomfort에 ACES 기반 워크플로우 지원에 대한 AJA의 OG-ColorBox와 Pomfort의 Livegrade에 대한 최초의 공동 제품 인증 상태를 부여했습니다.
AMF를 지원하는 새로운 ACES 파이프라인
Academy Color Encoding Systems(ACES)는 색상 관리에 대한 전체적인 접근 방식을 만들어 온 오랜 역사를 자랑합니다. ACES는 창립 이래 아티스트 및 공급업체와 협력하여 포괄적이면서도 사용하기 쉬운 색상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왔습니다. 이제 최신 컬러 파이프라인인 ACES 파이프라인으로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OG-ColorBox ACES 파이프라인은 ACES 메타데이터 파일(AMF)을 사용합니다.
ACES에서 AMF의 정의: “AMF는 ACES 파이프라인을 정밀하게 설정할 수 있는 구성 파일입니다. 이러한 기본 목표 외에도 AMF는 워크플로우 내에서 그리고 해당 워크플로우 내에서 사용되는 전체 도구 에코시스템에서 일관성을 보장하기 위해 구성 매개변수를 전송하고 교환하기 위한 도구이기도 합니다.”
AMF 워크플로우는 영화 제작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컬러의 상호 운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보 교환을 지원합니다. AMF에는 입력 변환, 룩 변환, 출력 변환(예: 카메라 로그 > 룩이 적용된 ACES > 디스플레이 출력)과 같은 ACES 파이프라인에 필요한 정보가 단일 XML 파일에 포함되어 있어 온셋부터 포스트, 최종 등급까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쉽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 OpenColorIO(OCIO) 기반 구축
- 구성 가능한 ACES 입력 및 출력 변환
- 12G-SDI 및 HDMI 2.0을 위한 Full bypass
NBCU LUTs 파이프라인
NBCUniversal Media, LLC가 Cromorama와 공동으로 개발한 NBCU LUT는 동시 HDR 및 SDR 콘텐츠의 단일 마스터 라이브 제작을 위한 워크플로우를 가능하게 합니다. 텔레비전 방송사를 위해 설계된 NBCU LUT에는 SDR, HLG 및 PQ LUT가 포함되어 있어 핵심 SDR 방송을 손상시키지 않고 HDR의 동적 범위와 색상 볼륨을 극대화합니다.
- SDR BT.709의 감지할 수 없는 라운드 트립
- 라이브 비디오 음영을 위한 관용도와 함께 자연스럽게 설계된 변환
- 장면-조명 및 디스플레이-조명 변환
- SDR, HLG 및 PQ 변환
- 33포인트 사면체 3D LUT 보간 활용
- Proc Amp 및 색상 보정기
- 12G-SDI 및 HDMI용 풀 바이패스 노드
- ITU BT.2408-0 지원, HDR 텔레비전 제작의 운영 관행
NBCU LUT 변환
- 1-NBCU_SDR2HLG_DL_v1, 디스플레이 조명을 사용하여 HLG에 SDR UpMap
- 2-NBCU_SDR2HLG_SL_v1, 장면 조명을 사용하여 SDR에서 HLG로
- 3-NBCU_HLG2SDR_DL_v1.1, 디스플레이 라이트를 사용하여 HLG에서 SDR로
- 4-NBCU_SDR2PQ_DL_v1, 디스플레이 조명을 사용하여 PQ에 SDR UpMap
- 5-NBCU_PQ2SDR_DL_v1, 디스플레이 조명을 사용하여 PQ에서 SDR로
- 7-NBCU_HLG10002PQ_v1, HLG 1000 니트에서 PQ로
OG-ColorBox 사전 설정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기능을 활용하면 설정을 쉽게 복제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가능한 옵션
OG-ColorBox는 주요 타사 개발자 및 방송사의 SDR/HDR WCG 변환을 통해 워크플로우를 더욱 향상 시킬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Colorfront 파이프라인
OG-ColorBox HDR/WCG 기능은 Colorfront의 CTO인 빌 파이트너와 수석 엔지니어 타마스 펄라키가 개발한 Colorfront Engine 내의 비디오 및 색상 공간 처리 알고리즘을 활용합니다. Colorfront는 HDR 제작이 수행되는 모든 곳에서 사용하도록 설계된 지각적 무결성을 유지하는 최적화된 변환을 갖춘 색상 처리 파이프라인을 제공합니다.
Colorfront의 TV 모드와 라이브 모드는 이제 FS-HDR과 OG-ColorBox의 라이선스 옵션으로 모두 제공됩니다. TV 모드는 SDR, HLG, PQ 및 Sony S-Log3 변환을 포함하는 방송 워크플로를 목표로 하는 직관적인 색상 처리 엔진입니다.
동일한 라이선스를 통해 TV 모드를 넘어 새로운 ARRI LogC4와 같은 여러 카메라 로그 형식을 포함하는 Colorfront Live Mode와 하이라이트 및 대비에 대한 제어가 간소화된 새로운 SDR to Dolby Vision Preview Mode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lorfront Engine TV 모드
Colorfront Engine TV 모드는 간단한 디스플레이 참조 색상 변환을 통해 방송 워크플로우 또는 표준 프로덕션 워크플로우에 맞춰져 있습니다. Colorfront Engine Live 모드와 비슷하지만 단순화된 색상 보정 컨트롤 세트가 있습니다.
- SDR, HLG, PQ 및 소니 S-Log3 변환
- 밝기, 하이라이트, 슈퍼 하이라이트를 통한 하이라이트 및 롤-오프 관리
- 헌트 효과 관리를 위한 색상 제어
- 라운드 트립 프로세스 동안 기술적인 일치를 보장하기 위한 라운드 왕복 설정
- R,G,B 및 마스터 컬러 컨트롤 조정:
- 리프트, 감마, 게인
- 노출, 색온도, 색조로 카메라 보정 조정하기
라이브 TV 방송 제작이나 Sony S-Log3 이상의 카메라 로그 변환이 필요하지 않은 표준 제작을 진행하는 경우, 비디오 스타일의 색상 제어(예: 리프트/감마/게인)와 단순화된 색상 처리 제어 세트를 선호하는 경우 TV 모드가 적합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Colorfront Engine Live Mode
Colorfont Engine Live 모드는 주로 방송 스타일 워크플로우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카메라 로그를 포함한 다양한 색상 공간 형식을 지원합니다.
- SDR, HLG, PQ 및 Sony, ARRI, RED, Panasonic, Canon이 변형됩니다.
- HDR 로그 룩, SDR 부드러움, HDR 양, 주변광 보정, P3 클램프
- R, G, B 및 마스터 색상 제어 조정:
- 리프트, 감마, 게인
- 노출, 색온도, 색조로 카메라 보정 조정
- SDR 미리보기
방송 워크플로우 또는 카메라 로그 변환이 필요하고 비디오 스타일의 색상 제어(예: 리프트/감마/게인)를 선호하는 표준 제작 워크플로우에서 작업하는 경우 라이브 모드가 적합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Colorfront SDR to Dolby Vision 미리보기 모드
Colorfront Engine SDR to Dolby Vision Preview 모드는 제어된 SDR to Dolby Vision HDR 변환 옵션 세트를 제공합니다. 변환 매개변수는 Transkoder의 SDR2DolbyVision 노드에서 색상 변환 및 제어와 정확히 일치하며 하이라이트 및 대비에 대한 제어가 간소화되었습니다. 이 도구는 주로 미리보기에 사용되지만 SDR to HDR 변환으로 적용하여 지각적으로 일치하는 HDR 출력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 하이라이트 및 대비 조정
- Colorfront Transkoder의 SDR2DolbyVision 노드와 정확히 일치합니다.
- DolbyVision 메타데이터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SDR에서 Dolby Vision으로의 미리보기 모드는 다운스트림 Dolby Vision 워크플로우를 포함하는 SDR에서 HDR로의 변환에 특히 적합합니다. 이 모드는 최적의 업 맵핑된 HDR 이미지에 대한 하이라이트 및 대비 양을 미세 조정하기 위한 간단한 사용자 지정 가능한 컨트롤 세트를 제공합니다. SDR에서 HDR로의 하이라이트 및 대비 설정은 AJA ColorBox가 장착된 편집/컬러 스위트에서 미리보기를 위해 또는 Colorfront Transkoder에서 해당 Dolby Vision 메타데이터가 포함된 최종 결과물을 제작하기 위해 후반 작업에서 재현할 수 있습니다.
ORION-CONVERT 파이프라인
ORION-CONVERT는 Cromorama 색상 과학의 힘을 실시간 하드웨어 기반 변환에 적용합니다. 이 색상 과학은 에미상 후보에 오른 NBCU LUT 기반 HDR-SDR 방송 워크플로, UEFA 유로 2020, 도쿄 2020 올림픽, FIFA 2021 아랍 컵, 베이징 2022 동계 올림픽, FIFA 2022 카타르 월드컵 등을 적용되었습니다.
ORION-CONVERT는 방송사가 단일 마스터 HDR 워크플로우에서 소비자가 기대하는 HDR 및 SDR 콘텐츠를 제작하고 제공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여 프로덕션에 적합한 변환을 설정하는 데 필요한 중요한 제어를 제공합니다. HDR에서 SDR로 변환할 때 HDR 및 SDR 참조 앵커 포인트를 설정할 수 있으므로 시장의 SDR 디스플레이 요구 사항에 맞는 SDR 프로그램 출력을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200니트 SDR을 타겟팅하여 카메라 셰이더에 훨씬 더 대표적인 이미지와 집에서 보는 시청자에게 더욱 생생한 HDR 이미지를 제공하거나 100니트 SDR에서 지각적 일치를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또한 HDR에서 SDR로 변환할 때 고유한 2단계에서는 HDR에서만 변환 전 압축을 제공하고 SDR에서만 변환 후 압축을 제공하여 매우 효과적인 롤오프 관리 제어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감마 보정 기능은 선택적 OOTF(ITU-R BT.2408-5의 섹션 5.1에 설명)를 적용하여 SDR과 HDR 간의 주관적인 외관 변화를 보정하고 다양한 색상 변환 철학 간의 호환성을 보장합니다.
라이선스가 필요한 업그레이드이며 다음이 포함됩니다:
- 더 높은 정밀도의 결과를 위해 부동 소수점 수학을 활용한 변환
- SDR, HLG 및 PQ 변환
- 씬 라이트 및 디스플레이 라이트 모드
- 변환 전후 압축 또는 확장을 위한 2단계 조정 기능
- HDR에서 SDR로 변환 시 압축량 제어
- SDR에서 HDR로 변환 시 확장량 제어
- 구성 가능한 SDR 및 HDR 기준 앵커 포인트
- HDR Peak Nit은 디스플레이 조명 변환을 위한 시스템 감마를 설정합니다.
- SDR과 HDR 간의 주관적인 외관 변화를 보상하기 위한 감마 보정 설정
- 픽셀 완벽 라운드 트립을 쉽게 구성 할 수 있습니다.
- 클램핑 옵션
- 12G-SDI 및 HDMI를 위한 풀 바이패스 노드
- ITU BT.2408, HDR 텔레비전 프로덕션의 운영 관행 지원
OG-ColorBox 사전 설정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기능을 활용하면 설정을 쉽게 복제할 수 있습니다.
BBC HLG LUT 파이프라인
BBC HLG LUT 파이프라인은 특정 변환 기준을 찾고 있는 텔레비전 방송사를 위해 현장에서 입증된 HDR 변환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 부가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모드는 변환하기 전에 신호를 컬러 보정할 수 있는 RGB 컬러 보정기 및 ProC Amp를 제공합니다.
라이센스가 필요한 옵션이며 다음과 같은 기능이 포함됩니다.
- SDR, PQ 및 S-Log3에서 HLG로 변환
- HLG에서 SDR 및 PQ로
- 씬 라이트 및 디스플레이 라이트 변환
- 33포인트 사면체 3D LUT 보간 활용
- Pro AMP 및 컬러 코렉터
- 12G-SDI 및 HDMI 2.0용 Full bypass 노드
- ITU BT.2408에 따른 수학적 HLG HDR 다이나믹 레인지 매핑 지원
- BBC HLG LUT 변환
BBC HLG LUT 변환
- SDR 씬 레퍼런드(SR)를 HLG로 변환
- SDR 씬 레퍼런스(SR)를 HLG Strict
- SDR 씬 레퍼런드(SR)를 HLG UpMap
- SDR 씬 레퍼런드(SR) 업매핑을 HLG Strict로 UpMap
- SDR 디스플레이 레퍼런드(DR)를 HLG
- SDR BT.2020 디스플레이 레퍼런드(DR)를 HLG
- SDR 디스플레이 참조(DR) UpMap to HLG
- SDR BT.2020 디스플레이 참조(DR) HLG
- SDR BT.2020 디스플레이 참조(SR) UpMap to HLG
- PQ 1000니트 디스플레이는 HLG로 참조됨(DR)
- PQ 4000니트 디스플레이는 HLG로 참조됨(DR)
- S-Log3 100% 장면 참조(SR) HLG
- S-Log3 200% 장면 참조(SR Live) HLG
- HLG에서 SDR 장면 참조(SR)
- HLG에서 SDR로 장면 참조(SR)
- HLG에서 SDR 디스플레이 참조(DR) 색상 표시 모델(CAM)
- HLG에서 SDR 디스플레이 참조(DR) 슈퍼 화이트
- HLG에서 PQ 1000니트 디스플레이 참조(DR)
- HLG to SDR BT.2020 디스플레이 참조(DR) 슈퍼 화이트
- SDR 장면 참조(SR)에서 HLG로, SDR 디스플레이 참조(DR)
OG-ColorBox 사전 설정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기능을 활용하면 설정을 쉽게 복제할 수 있습니다.
초저지연
OG-ColorBox 처리에는 전혀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비디오 라인의 ½ 미만인 총 지연 시간으로 라이브 신호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출력하여 대부분의 프로덕션 스위처의 중요한 + – 1/2 라인 입력 타이밍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프레임이 중요하고 고품질, 저지연 비디오 처리가 필요한 라이브 이벤트 프로덕션에서 립싱크 문제가 줄어듭니다. 적용 범위는 IMAG에서 LED 볼륨, 카메라 내 VFX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4K/울트라HD 다운 컨버전 및 4K/2K 크롭
모든 파이프라인에서 출력별로 독립적으로 변환할 수 있는 SDI 및 HDMI 출력에 대한 새로운 다운 컨버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이제 SDI 및 HDMI 출력 중 하나 또는 둘 모두를 더 낮은 해상도로 다운컨버팅할 수 있습니다. Full 4K > 2K 또는 UltraHD > HD(1920×1080). 예를 들어, 4K 또는 UltraHD 베이스밴드 출력을 지원하는 고해상도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온셋 모니터링은 HD로 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전체 4K 또는 2K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는 HDMI 모니터를 위한 HDMI 출력용 4K/2K 크롭 기능도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 크롭 기능을 통해 OG-ColorBox는 이미지를 중앙에서 자르고 더 넓은 범위의 UltraHD 및 HD 디스플레이와 호환되는 언스케일 이미지를 HDMI 출력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4K/UltraHD 프레임 캡처 및 리콜
동급 기기 중 유일하게 OG-ColorBox는 최대 4K/UltraHD 16비트 .tiff 파일을 캡처하고 불러올 수 있는 놀라운 프레임 캡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전 또는 사후 처리된 참조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VFX 합성 검사부터 일관성과 일반 참조 이미지 캡처, 불러오기, 색상 처리 파이프라인을 검증하기 위한 가져오기/내보내기를 보장하기 위한 테이크 간의 룩 비교까지 다양한 사용 사례가 가능합니다. 프레임은 OG-ColorBox에 로컬로 저장하여 쉽게 액세스하거나 Livegrade 및 Assimilate와 같은 타사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컴퓨터에 직접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오버레이를 포함하는 옵션과 함께 최대 16개의 전체 해상도 이미지를 로컬로 캡처하거나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해상도가 대상 형식과 일치하지 않으면 OG-ColorBox에서 크기를 조정하여 맞출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 패턴 생성기
OG-ColorBox는 활성 입력이 필요 없이 표준 테스트 패턴을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OG-ColorBox 테스트 패턴은 소스 신호가 아닌 테스트 신호가 필요한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패턴은 최대 4K/UltraHD를 포함하여 광범위한 비디오 형식과 프레임 속도를 출력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RGB 색 보정 및 Proc Amp
AJA Color 파이프라인에서 1D LUT는 RGB Color Corrector로, 3×3 매트릭스는 Proc Amp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3D LUT 변환을 수행하기 전 또는 후에 소스 색상 보정 및 이미지 제어가 가능하여 최상의 변환이 보장됩니다. BBC HLG LUT 및 NBCU LUT 파이프라인은 3D LUT 처리 전에 RGB Color Corrector 및 Proc Amp도 제공합니다.
고급 ANC 메타데이터 관리 및 오버레이
OG-ColorBox는 라이브 사용을 위해 선택된 메타데이터와 사용자 데이터를 비디오에 오버레이하는 것부터,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tiff 파일에 캡처하거나 임베드하는 것, 또는 이더넷을 통해 OG-ColorBox API를 사용하여 ANC 메타데이터를 다음 SDI 장치나 애플리케이션에 전달하는 것까지 여러 가지 중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ANC 데이터를 저장하면 이미지를 만든 정확한 카메라 설정, 파이프라인 구성 등을 빠르게 다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OG-ColorBox는 또한 카메라가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카메라나 렌즈 정보와 같이 관찰자에게 전달해야 하는 이미지의 모든 정보를 오버레이하는 데 적합한 사용자 지정 가능한 사용자 텍스트 필드를 제공합니다.
샷을 설정할 때는 프레이밍할 때 많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카메라 제조업체, 센서 크기, 렌즈 및 대상 종횡비가 모두 역할을 합니다. 프레임 라인을 현장에서 볼 수 있는 기능은 제작진이 처음부터 프로젝트에 맞게 샷 구성을 올바르게 캡처할 수 있는 최상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OG-ColorBox는 또한 사용자 오버레이를 제공하여 사용자 지정 이미지를 출력에 가져와 오버레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프레임 라인이거나 카메라 상태 오버레이, 로고 등을 어둡게 하는 마스크와 같은 다른 이미지일 수 있으며, 오버레이 라이브러리에 .png 파일로 가져와 이미 사용 가능한 오버레이 정보와 함께 또는 없이 호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텍스트와 사용자 오버레이도 오버레이의 일부로 캡처된 이미지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오버레이에서 액세스 가능한 추가 데이터에는 입력 및 출력 VPID, 타임코드 존재, 폐쇄형 자막 존재 및 파이프라인 구성이 포함됩니다. 출력 HDMI 인포프레임 상태도 UI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가장 큰 온보드 라이브러리
OG-ColorBox는 동급의 모든 동등한 장치 중 가장 큰 라이브러리 용량을 제공하여, 촬영장이나 프로덕션 파이프라인의 어느 곳에서나 다양한 창의적인 선택을 제공합니다. 모든 촬영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옵션 뱅크를 설정한 다음, 포스트에서도 동일한 설정을 쉽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각 파일 범주에 대해 16개의 온보드 메모리 슬롯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D LUT, 3D LUT, 3×3 매트릭스, 이미지, 오버레이, AMF.
파이프라인당 10개의 파이프라인 사전 설정을 저장할 수 있으며, 모두 OG-ColorBox에서 가져오거나 내보낼 수 있습니다. 파이프라인 사전 설정은 구성된 변환을 복제하는 데 필요한 모든 설정을 저장합니다. 또한 운영자가 전원을 켤 때 로드할 특정 사전 설정을 선택하여 알려진 시작 상태를 보장할 수 있는 시작 사전 설정 설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JA Color Pipeline의 파이프라인 사전 설정은 파이프라인에 로드된 모든 파일을 활성화 여부에 관계없이 저장하여 OG-ColorBox 장치 간에 쉽게 설정하고 전송할 수 있습니다.
ARRI 무선 비디오 최적화 LogC4(WVO) 지원
ARRI ALEXA 35 카메라는 기존 ARRI 디지털 카메라보다 2.5스톱 더 많은 17스톱의 다이나믹 레인지를 포착합니다. 이 확장된 다이나믹 레인지는 시네마토그래퍼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LogC3에는 이를 담을 수 없기 때문에 새로운 인코딩인 LogC4를 만들어야 했습니다. LogC4는 신호를 다르게 인코딩하기 때문에 일부 무선 송신기와 수신기가 제대로 처리할 수 없는 매우 낮은 콘트라스트 신호로 나타나며 대역 아티팩트가 발생합니다.
Wireless Video Optimized LogC4(WVO LogC4)는 무선 비디오 송신기를 통해 LogC4를 전송할 때 모니터링 이미지 품질을 개선하도록 설계된 ALEXA 35 SDI 출력용 중간 인코딩입니다. WVO 인코딩은 ALEXA 35에 내장된 옵션입니다. 신호 수신 후 일치하는 ARRI WVO 디코딩 LUT를 사용하여 일반 LogC4를 재구성해야 합니다.
여기서 OG-ColorBox가 등장합니다. 일치하는 ARRI WVO 디코딩 LUT는 AJA Color, Colorfront 및 ACES 파이프라인의 1D LUT 옵션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를 OG-ColorBox에 내장함으로써 LogC4를 기존 장비로 배포하기가 더 쉬워져 시간과 비용을 모두 절약할 수 있습니다.
LAN 또는 무선을 통한 유연한 제어
LAN을 통해 표준 웹 브라우저에서 비디오 미리보기 기능을 갖춘 직관적인 WebUI 제어 기능을 통해 확실한 모니터링을 실현합니다.
UltraHD 라이브 프로덕션 워크플로우 HDR 변환 및 관리
이 라이브 텔레비전 중계차 제작 워크플로우에서 UltraHD 텔레비전 카메라 시스템의 12G-SDI 출력이 12G-SDI 입력을 통해 여러 OG-ColorBox로 전달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DR에서 HDR로의 변환은 OG-ColorBox 장치에서 제공하며, 이 경우 각 입력을 출력에서 HLG로 변환하여 현재 라이브 프로덕션 단일 마스터 HDR 워크플로우의 요구 사항에 맞춥니다. 스위처 출력의 OG-ColorBox는 HLG를 SDR 및 PQ를 포함한 다양한 제공 가능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소스가 추가됨에 따라 더 많은 OG-ColorBox 장치를 쉽게 포함하여 프로덕션이 확장됨에 따라 수용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 통합
ColorBox는 내장된 웹 UI를 넘어 ColorBox의 풍부한 기능 세트를 제어하기 위해 타 브랜드가 개발한 자체 네이티브 컨트롤을 포함하고 있는 포괄적인 도구 세트를 제공합니다. OpenAPI를 사용하여 정의된 RESTful API를 사용하여 프로토콜이 직관적으로 제시되어 사람과 컴퓨터 모두가 ColorBox 기능을 검하여 상호 작용 및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를 지원하기 위해 몇 가지 OpenAPI 생성 프로그래밍 언어 구현이 예제 프로젝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CyanView
시네 스타일 카메라로 라이브 이벤트를 제작할 때 카메라 셰이딩은 종종 라이브 포스트 프로세싱 조정과 결합됩니다. AJA OG-ColorBox는 여러 카메라 유형과 브랜드가 구현될 때 정확한 매핑을 보장하는 노드와 라이브 및 포스트 프로덕션 HDR/SDR 워크플로우에 대한 전례 없는 색상 충실도를 갖춘 유연한 하드웨어 처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CyanView의 CEO 겸 설립자인 David Bourgeois가 공유했습니다. “CyanView RCP는 여러 통합을 결합하여 일반적인 방송 워크플로우와 유사한 원활한 하드웨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OG-ColorBox 사용자에게 이러한 기능을 보다 촉각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직관적인 제어판 버튼과 OG-ColorBox의 색상 정확도를 결합하면 운영자가 라이브 쇼 중에 카메라 셰이딩 및 그레이딩 조정을 카메라에서 하는 것처럼 효율적으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SKAARHOJ
SKAARHOJ는 AJA OG-ColorBox를 RCP 방송 컨트롤러와 Blue Pill 플랫폼과 통합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러한 솔루션을 함께 사용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모범 사례를 지원하고 무한한 색상 제어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SKAARHOJ CEO, 설립자, 수석 디자이너인 Kasper Skårhøj가 공유했습니다.
Pomfort
Pomfort의 Livegrade 제품은 까다로운 프로덕션을 위한 포괄적인 디지털 이미징 시스템을 제공하며, 다양한 카메라 워크플로우 및 설정과 통합된 룩 관리 및 현장 모니터링을 결합합니다.”라고 Pomfort의 제품 책임자인 Patrick Renner가 말했습니다. “AJA의 OG-ColorBox를 사용하면 Livegrade에서 3D LUT를 동적으로 제어하고 Frame Store를 통해 프레임을 가져오고 카메라 및 렌즈 메타데이터를 포함한 보조 데이터를 소스 신호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Pomfort Livegrade는 공식적으로 ACES 로고를 달고 있으며 OG-ColorBox는 종단 간 ACES 워크플로우를 위한 완벽한 파트너입니다.
https://kb.pomfort.com/livegrade/setting-up-devices/setting-up-aja-colorbox/
QTAKE Video Assist
QTAKE Video Assist 소프트웨어는 AJA Color Pipeline(ACP) 모드에서 33pt 3D LUT와 최대 4K/UltraHD 해상도를 활용하여 ColorBox를 외부 실시간 컬러 프로세서로 기본적으로 제어하여 현재 QTAKE에서 사용 가능한 최고 품질의 외부 컬러 처리 장치를 지원합니다. 이 지원은 GRADE 모듈의 일부로 QTAKE Video Assist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제공됩니다.
Assimilate
Assimilate의 수석 전략 워크플로우 엔지니어인 Mazze Aderhold는 “AJA OG-ColorBox는 색상 관리 워크플로우를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려 지금까지 본 적이 없는 정교한 색상 파이프라인 설정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문가는 OG-ColorBox를 사용하여 여러 LUT와 색상 매트릭스를 결합하여 직관적인 WebUI로 원하는 룩을 보장할 수 있어 조작하기 쉽습니다. OG-ColorBox에 대한 Live Looks 및 Live Assist 지원을 통해 라이브 및 가상 프로덕션을 위한 룩 관리 워크플로우를 계속 발전시킬 수 있어 자랑스럽습니다.”
Calman
Portrait Displays의 Calman 디스플레이 교정 소프트웨어는 ColorBox를 기본적으로 제어하여 전문적인 디스플레이 교정에 필요한 고품질의 사용자 정의 테스트 패치를 생성합니다. 또한 AJA Color Pipeline과 1D 및 3D LUT를 활용하여 교정을 적용합니다.
“Portrait Displays는 세계 최고의 보정 소프트웨어인 Calman을 AJA의 ColorBox와 통합하게 되어 기쁩니다. 내장된 패턴 생성 기능과 1D 및 3D LUT로 디스플레이를 최적화하는 기능을 통해 크리에이티브는 이제 HDMI 또는 SDI를 통해 모든 디스플레이의 매우 정확한 보정을 위한 정교한 툴셋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 Scott Anderson, CPO & EVP.
LIGHT ILLUSION
라이트 일루전(LIGHT ILLUSION)의 ColourSpace 디스플레이 교정 소프트웨어는 기본적으로 ColorBox를 제어하여 전문적인 디스플레이 교정에 필요한 고품질의 맞춤형 테스트 패치를 생성합니다. 또한 AJA 컬러 파이프라인과 1D 및 3D LUT를 활용하여 교정을 적용합니다.
openGear 호환성
openGear 표준은 AJA 카드가 인증된 openGear 파트너의 다른 openGear 제품과 호환되도록 보장합니다. 점점 더 많은 제품 목록을 제공하는 openGear는 랙프레임 제품의 미래입니다.
유연한 I/O
모듈 식 후면 패널을 통해 카드당 맞춤형 I/O 연결이 가능합니다. (개별 카드 포함)
안전 장치
옵션으로 제공되는 중복 전원 공급 장치는 주 전원이 고장난 경우 보조 전원을 제공합니다.
이더넷 액세스
표준 이더넷 연결을 사용하면 Ross DashBoard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프레임에 액세스하여 전체 프레임 통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호환되는 openGear 카드와의 고급 통신을 위해 프레임에 옵션으로 카드당 이더넷 액세스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소프트웨어
Ross DashBoard 소프트웨어는 macOS, Windows, Linux에서 OpenGear 카드를 빠르고 편리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업계 최고의 지원
AJA의 기술 지원은 업계 최고로 인정 받고 있으며 모든 AJA 고객에게 제공됩니다. openGear 설치, 구성, 작동과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거나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AJA Support는 귀하와 협력하여 작업을 시작하고 실행합니다.
openGear 제품은 5년 보증이 적용됩니다. 제품 자체의 보증 조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개별 제품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기술 사양
HDR/WCG 실시간 프로세서 | •HDR 변환 •HDR에서 HDR로 •HDR에서 SDR로 •SDR에서 HDR로 •색채측정법 •BT.709 및 BT.2020 |
---|---|
비디오 포맷 | •(4K) 4096x2160p •(UltraHD) 3840x2160p •(2K) 2048x1080p •(HD) 1920x1080p •(HD) 1920x1080i •(HD) 1280x720p |
색상 처리 파이프라인 | •12비트 RGB의 프로세스 •6x 파이프라인; AJA Color, Colorfront, ORION-CONVERT, BBC HLG LUT, NBCU LUT, ACES •AJA Color의 7x 처리 노드 및 오버레이, 4x 1D LUT, 2x 3x3 매트릭스, 1x 3D LUT |
AJA 컬러 파이프라인 (ACP) | •처리 순서에 따른 7x 노드: •1D LUT, 3x3 매트릭스, 1D LUT, 3D LUT, 1D LUT, 3x3 매트릭스, 1D LUT, 오버레이 •LUT 또는 Dynamic으로 구성 가능한 3D LUT •사용자 정의 33포인트 .CUBE, .SPI3D 및 .3DL 형식 3D LUT*, .CLF 및 .CTF를 지원합니다. •LUT, Dynamic 또는 Color Corrector로 구성 가능한 1D LUT •사용자 정의 10 및 12비트 .CUBE 및 .SPI1D 형식 1D LUT 지원 •3x3 매트릭스는 Matrix, Dynamic 또는 Proc Amp로 구성 가능 •사용자 정의 .SPIMTX 형식 매트릭스를 지원합니다 •사면체 3D LUT 보간 •구성 가능한 색상 공간, 범위 및 전송 특성 •ARRI Alexa 35의 무선 비디오 최적화 LogC4(WVO) 디코더 •16개의 3D LUT, 16개의 1D LUT 및 16개의 3x3 매트릭스의 비휘발성 스토리지 •오버레이 * 다양한 3D LUT 크기가 지원되지만 처리를 위해 33포인트로 변환됩니다. |
동적 LUT 처리 | •3D LUT의 자동 로딩 및 표시를 위한 타사 앱 지원 •소스 소프트웨어에서 실시간으로 동적 변경 사항을 반영합니다. •풀 프레임 LUT 처리 •지원 •Pomfort Livegrade Pro 및 Studio •라이브 룩과 라이브 어시스트 통합 •QTAKE 비디오 지원 |
Colorfront 파이프라인 | •인간 지각 모델 기반 처리 •인지적으로 최적화된 색상 볼륨 리매핑 •원래의 창의적 의도를 보존합니다 •TV 방송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TV 모드 •방송, OTT, A/V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라이브 모드 •방송 및 후반작업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SDR에서 Dolby Vision 미리보기 모드로 •입력 비디오 동적 범위/색 영역(모드에 따라 다름) •SDR BT.709 100니트 •SDR 확장 BT.709 •PQ BT.2020 1000니트 •PQ P3D65 1000니트 •하이브리드 로그 감마 BT.2100 •HLG 확장 BT.709 •HLG 확장 BT.2100 •소니 S-Log3 S-Gamut3 •소니 S-Log3 S-Gamut3 Cine •소니 S-Log3 BT.2020 •ARRI Log C 와이드 영역 •ARRI LogC4 와이드 영역 4 •ARRI LogC4 와이드 영역 4 WVO •파나소닉 V-log •RED Log3G10 와이드 영역 •캐논로그2 •캐논로그3 •출력 비디오 동적 범위/색 영역(모드에 따라 다름) •SDR BT.709 100니트 •SDR 확장 BT.709 •PQ BT.2020 1000니트 •PQ BT.2020 제약P3 •PQ P3D65 1000니트 •하이브리드 로그 감마 BT.2100 •HLG 확장 BT.709 •HLG 확장 BT.2100 •소니 S-Log3 S-Gamut3 •소니 S-Log3 BT.2020 •ARRI Log C 와이드 영역 •ARRI LogC4 와이드 영역 4 •TV 모드 컨트롤 •하이라이트 관리: 밝기, 하이라이트, 슈퍼 하이라이트 •헌트 효과 관리를 위한 색상 제어 •색상 보정: 리프트, 감마, 게인, 채도 •카메라 보정: 노출, 색온도, 색조 •왕복 제어로 기술적 일치 보장 •클램프를 법적으로 •라이브 모드 컨트롤 •SDR 미리보기 •HDR 양 •주변광 보정 제어 •HDR 로그 보기 •SDR 부드러움 제어 •색상 보정: 리프트, 감마, 게인, 채도 •카메라 보정: 노출, 색온도, 색조 •PQ 출력 Nit 수준: 48-4000 Nit •PQ 출력 P3 컬러스페이스 클램프 •ITU-R BT.2408 모드 제어 •SDR에서 Dolby Vision으로 미리보기 컨트롤 •하이라이트: 낮음, 중간, 높음 •대비: 낮음, 중간, 높음 •오버레이 |
ORION-CONVERT 파이프라인 | •부동 소수점 수학을 사용하는 변환 알고리즘 •변형 전 및 변형 후 무릎 및 양 제어 •디스플레이 조명 및 장면 조명 모드 •구성 가능한 HDR 및 SDR IRE 참조 앵커 포인트 •구성 가능한 HDR 피크 니트는 디스플레이 조명 변환을 위한 시스템 감마를 설정합니다. •감마 보상 •구성 가능한 출력 클램핑 •입력 비디오 동적 범위/색 영역 •표준 통화 BT.709 •PQ BT.2020 •HLG BT.2100 •출력 비디오 동적 범위/색 영역 •표준 통화 BT.709 •PQ BT.2020 •HLG BT.2100 •오버레이 |
BBC HLG LUT 파이프라인 | •ITU-R BT.2408에 따른 수학적 동적 범위 매핑 •SDR/BT.709 장면은 HLG/BT.2100 v1.7을 참조함 •SDR/BT.709 장면은 HLG/BT.2100 Strict v1.7을 참조합니다. •SDR/BT.709 장면 참조 UpMap to HLG/BT.2100 v1.7 •SDR/BT.709 장면 참조 UpMap to HLG/BT.2100 Strict v1.7 •SDR/BT.709 디스플레이는 HLG/BT.2100 v.1.7을 참조합니다. •SDR/BT.709 디스플레이 참조 UpMap to HLG/BT.2100 v1.7 •SDR/BT.2020 디스플레이는 HLG/BT.2100 v1.7을 참조합니다. •SDR/BT.2020 디스플레이 참조 UpMap to HLG/BT.2100 v1.7 •PQ 1000 Nits 디스플레이는 HLG/BT.2100 v1.7을 참조합니다. •PQ 4000 Nits 디스플레이는 HLG/BT.2100 v1.7을 참조합니다. •S-Log3/BT.2020 100% 장면은 HLG/BT.2100 v1.7을 참조했습니다. •S-Log3/BT.2020 200% 장면 참조(SR-Live) HLG/BT.2100 v1.7 •HLG/BT.2100에서 SDR/BT.709로의 장면 참조 v1.7 •HLG/BT.2100에서 SDR/BT.709로 장면 참조 Strict v1.7 •HLG/BT.2100 ~ SDR/BT.709 디스플레이 참조 색상 표시 모델 v1.7 •HLG/BT.2100에서 SDR/BT.709 디스플레이 참조 Super White v1.7 •HLG/BT.2100에서 PQ 1000니트 디스플레이 참조 v1.7 •HLG/BT.2100에서 SDR/BT.2020 디스플레이 참조 Super White v1.7 •SDR/BT.709 장면 참조 UpMap to HLG/BT.2100 to SDR/BT.709 디스플레이 참조 v1.7 •RGB 컬러 커렉터 및 ProcAmp •오버레이 |
NBCU LUT 파이프라인 | •NBCUniversal Media, LLC에서 개발한 NBCU LUT •1-NBCU_SDR2HLG_DL_v1.1, Display Light v1.1을 사용하여 SDR을 HLG로 UpMap •2-NBCU_SDR2HLG_SL_v1, Scene Light v1.0을 사용하여 SDR에서 HLG로 •3-NBCU_HLG2SDR_DL_v1.1, Display Light v1.1을 사용하여 HLG에서 SDR로 •4-NBCU_SDR2PQ_DL_v1, Display Light v1.0을 사용하여 SDR을 PQ로 UpMap •5-NBCU_PQ2SDR_DL_v1, Display Light v1.0을 사용하여 PQ에서 SDR로 •7-NBCU_HLG10002PQ_v1, HLG 1000 니트에서 PQ v1.0으로 •RGB 컬러 커렉터 및 ProcAmp •오버레이 |
ACES 파이프라인 | •ACES 메타데이터 파일(AMF) 처리 •ACES v1.3을 사용한 구현 •OpenColorIO(OCIO)를 사용하여 구축됨 •ARRI Alexa 35의 무선 비디오 최적화 LogC4(WVO) 디코더 •16x AMF의 비휘발성 스토리지 •오버레이 |
비디오 입력 및 출력 SDI | •1x 12G-SDI 입력 BNC, SMPTE-292/424/2081/2082 •2x 12G-SDI 출력 BNC, SMPTE-292/424/2081/2082 •YCbCr 4:2:2/4:4:4 •RGB 4:4:4, SMPTE 또는 전체 레벨 •10 또는 12비트 •1x 12G-SDI •(4K) 4096x2160p 23.98, 24, 25, 29.97, 30, 47.95, 48, 50, 59.94, 60 •(울트라HD) 3840x2160p 23.98, 24, 25, 29.97, 30, 50, 59.94, 60 •1x 6G-SDI •(4K) 4096x2160p 23.98, 24, 25, 29.97, 30 •(울트라HD) 3840x2160p 23.98, 24, 25, 29.97, 30 •1x 3G-SDI(레벨 A 또는 B 듀얼 링크) •(2K) 2048x1080p 23.98, 24, 25, 47.95, 48, 50 •(2K) 2048x1080PsF 23.98, 24, 25 •(HD) 1920x1080p 23.98, 24, 25, 29.97, 30, 50, 59.94, 60 •(HD) 1920x1080PsF 23.98, 24, 25, 29.97, 30 •(HD) 1920x1080i 50, 59.94, 60 •(HD) 1280x720p 50, 59.94, 60 •1x 1.5G-SDI •(2K) 2048x1080p 23.98, 24, 25, 29.97, 30 •(2K) 2048x1080PsF 23.98, 24, 25 •(HD) 1920x1080p 23.98, 24, 25, 29.97, 30 •(HD) 1920x1080PsF 23.98, 24, 25, 29.97, 30 •(HD) 1920x1080i 50, 59.94, 60 •(HD) 1280x720p 50, 59.94, 60 참고: 래스터 및 프레임 속도에 따라 다릅니다. 문서 및 매뉴얼의 OG-ColorBox 비디오 형식을 참조하세요. |
비디오 출력 HDMI | •1x HDMI Type A 커넥터*, HDMI v2.0b •색차 측정 및 전송 특성을 위한 패스스루를 통한 HDR 정보 프레임 생성 •YCbCr 4:2:2 •RGB 4:4:4, SMPTE 또는 전체 레벨 •8, 10 또는 12비트(HFR 4K/UltraHD 4:4:4는 8비트로 제한됨) •4K/울트라HD/2K/HD •4K/2K를 UltraHD 또는 HD로 자르기 *연결된 모니터가 HDMI 프로토콜을 지원하지 않으면 장치는 자동으로 DVI 프로토콜(오디오를 전달하지 않음)로 전환됩니다. 참고: 래스터 및 프레임 속도에 따라 다르므로 문서 및 매뉴얼에서 OG-ColorBox 비디오 형식을 참조하세요. |
비디오 처리 | •명목 비디오 지연은 비디오 라인의 0.5 미만이고 다운 컨버팅 시 비디오 라인의 4.5 미만입니다. •모션 적응 디인터레이서 •Proc Amp 컨트롤 •컬러 코렉터 •Legalizer |
다운 컨버전 | •하드웨어 10비트 •SDI 및 HDMI 출력을 위한 독립적인 다운 컨버전 •4K에서 2K 또는 UltraHD에서 HD(1920x1080)로 |
프레임 스토어 | •최대 4K/UltraHD 16비트 .TIFF 캡처 및 리콜 •.TIFF, .PNG, .JPEG 캡처 및 리콜 •입력 또는 출력 캡처 •16개 이미지의 비휘발성 저장 |
테스트 패턴 생성기 | •10 또는 12비트 •14개의 패턴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SDR 및 HDR 테스트 패턴 |
보조 데이터 | •카메라 보조 데이터를 포함한 모든 내장 ANC 패킷이 통과됩니다. |
오버레이 | •사용자 텍스트 •VPID를 포함한 입력 및 출력 보조 정보 •타임코드 존재 •폐쇄형 자막 존재 •파이프라인 구성 •사용자 오버레이, 최대 4096x2160의 .PNG 오버레이 이미지 불러오기 •16개 오버레이의 비휘발성 저장소 |
디지털 오디오 입력 | •SDI 임베디드 오디오, 24비트, 16채널 |
디지털 오디오 출력 | •SDI 임베디드 오디오, 24비트, 16채널 •HDMI 임베디드 오디오, 24비트, 8채널 |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 •1x RJ-45, 10/100/1000 이더넷 •원격 제어를 위한 내장 웹 서버 •REST 인터페이스 |
USB 인터페이스 | •Windows, macOS 또는 Linux를 통한 •openGear DashBoard 네트워크 제어 소프트웨어 •웹 사용자 인터페이스 DIP 스위치 |
사전 설정 | •모드당 10개의 파이프라인 사전 설정(AJA Color, Colorfront, ORION-CONVERT, BBC HLG LUT, NBCU LUT, ACES) •시작 사전 설정 |
크기 | •openGear 표준 폼 팩터, 전면 슬롯 및 후면 카드 •각 카드에 대해 2개의 슬롯이 필요합니다 |
무게 | 0.7파운드(0.3kg) |
전원 | openGear 프레임 호환, 카드당 최대 19와트 |
환경 | •안전 작동 온도: 0~40C(32~104F) •안전한 보관 온도(전원 OFF): -40~60 C(-40~140 F) •작동 상대 습도: 10-90% 비응축 •작동 고도: <3,000미터(<10,000피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