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CA, AJA 장비로 프로듀서 서밋 및 마스터 클래스 시리즈 개최

2020년  12월  17일

아시아 아카데미 크리에이티브 어워드(AACA, Asian Academy Creative Awards)는 스크린 앞이나 무대 뒤에서 열정적인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며 이는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TV 및 디지털, 모바일, 스트리밍 등의 분야에서 뛰어난 새로운 가치를 부가하는 기술 분야의 우수성을 기념합니다. AACA는 교육을 통해 산업 성장과 혁신을 촉진하기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작년에 수상 경력이 있는 인재들과 프레젠테이션을 다루는 Producers Summit 및 Masterclass Series를 개발했습니다. 2020년 제작을 위해 원격 참가자들의 라이브 콘텐츠를 확대하고 통합하기 위해 싱가포르에 위치한 시스템 통합업체인 Elevate Broadcast와 난양 폴리텍대학(Nanyang Polytechnic University) 미디어학과에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호주에 위치한 AACA 사장 마이클 맥케이(Michael McKay)는 프로젝트를 총괄하였으며 방송 카메라와 AJA U-TAP USB 3.0 캡처 장치로 구성된 라이브 프로덕션 워크플로우를 구축하여 Zoom 비디오 회의 플랫폼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고품질의 가상 이벤트를 선사했습니다.

올해는 특히 너무나 경이로운 발표와 프레젠테이션이 많아 글로벌 커뮤니티에 공개하고 싶었으며 우리와 다른 시간대에 위치한 시청자들도 여유로운 시간에 영상물을 볼 수 있도록 각 이벤트의 고화질 녹화도 캡쳐해야 했습니다. 많은 발표자들이 현장에 참여할 수 없었기 때문에 전체 워크플로우를 다시 생각해야 했습니다. AJA 장비를 사용하면 싱가포르에 위치한 난양 폴리텍 대학의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고품질의 카메라 영상을 ZOOM을 통해 전화를 걸어 가상 발표자와 원활하게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가 끝난 후 즉시 액세스 할 수 있는 녹화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맥케이는 말했습니다.

Producers Summit은 24시간 온라인 스트리밍을 하였으며 4시간 분량의 프레젠테이션을 발표하였으며 Masterclass Series는 이틀 동안 매일 4시간 이상의 컨텐츠를 선보였습니다. 대부분의 ZOOM 프로덕션에서 볼 수 있는 표준 웹캠을 사용하는 대신 팀은 난양 폴리텍 대학 스튜디오에서 3대의 방송용 카메라를 사용하여 발표 및 강의 모습을 캡쳐하였습니다. 현장 컨트롤룸에 위치한 SDI 스위쳐를 사용하여 피드를 전환하였으며 메인 SDI 출력을 생성한 다음 AJA U-TAP SDI를 통해 실행되어 U-TAP의 USB 3 연결을 통해 발표자 피드로 Zoom에서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발표자들이 원격으로 참여한 점을 고려했을 때 U-TAP HDMI는 외부 프로덕션 직원의 원격 참여를 위해 시스템에 HDMI 입력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AJA T-TAP은 Adobe® Premiere® Pro와 함께 사용되어 간단한 편집을 위해 지원되었으며 이벤트가 끝나고 Elevate Broadcast는 교육 목적으로 모든 장비를 대학교에 기부하였습니다.

“이런 이벤트와 시청자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웹캠을 사용한 비디오는 바로 이 부분에서 AJA의 장비가 확실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우리는 직원에게 장비 사용법에 대해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ZOOM 통화에 짧은 지연시간으로 높은 품질의 방송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U-TAP은 이와 같이 짧은 지연 시간이 중요한 대화형 이벤트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었으며 매우 저렴하고 사용이 간편하다는 사실로 인해 이제 제작에 발을 들여 놓기 시작한 학생들에게 훌륭한 시작점이 되었습니다.” 라고 Elevate Broadcast CEO 및 Asian Academy Awards 공동 창립자인 데니스 프레켄리지(Dennis Breckenridge)는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데니스는 “U-TAP에서 T-TAP에 이르기까지 AJA는 다가가기 쉬운 가격대에서 탁월한 유연성을 제공하는 전문적인 제품을 구축합니다. 이는 특히 빠듯한 예산을 갖고 있으며 고급 장비의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곳에서 고급스러운 모습을 제공하는 라이브 프로덕션 워크플로우를 개발하는 데 적합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U-TAP 및 T-TAP 소개

AJA U-TAP SDI 및 U-TAP HDMI USB 3.0 캡처 장치를 사용하면 노트북 및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 대한 전문적인 연결 및 고품질 비디오 캡처가 가능합니다. 버스 전원 장치는 macOS X ®, Windows ® 및 Linux ®에서 직접 지원되므로 설치할 드라이버 없이 다양한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3G-SDI 및 HDMI를 통해 비디오를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AJA T-TAP®은 Thunderbolt ™의 성능을 활용하여 호환되는 Mac 또는 PC에서 고품질 10 비트 SD, HD 및 2K 비디오와 임베디드 오디오 출력을 제공하는 비용 효율적인 컴팩트한 장치입니다..

AJA 소개

AJA Video는 1993 년부터 비디오 인터페이스 기술, 컨버터, 디지털 비디오 레코딩 솔루션 및 전문 카메라 제조 분야의 선두 업체로서 고품질의 비용 효율적인 제품을 전문 방송, 비디오 및 포스트 프로덕션 시장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AJA 제품은 캘리포니아 주 그라스 밸리 (Grass Valley)에 있는 시설에서 설계 및 조립되어 전 세계 리셀러 및 시스템 통합 업체의 광범위한 판매 채널을 통해 판매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당사 웹 사이트 www.aja.com을 참조하십시오 .

사용된 제품


U-TAP SDI

U-TAP HDMI

T-TAP